• 조회수 425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오늘은 재활용 만들기 숙제를 해 오기로 한 날이에요. 홍비와 친구들은 전날 늦게까지 함께 노느라 숙제를 하지 못했어요. 다들 선생님께 솔직하게 말씀 드렸는데, 소심한 울리는 숙제를 했다고 그만 거짓말을 하게 되었어요. 숙제를 안 해온 대신에 교실 청소를 하게 된 친구들. 그 모습을 보며 울리는 가슴이 콩닥콩닥, 죄책감이 더욱 커져 갔어요. 친구들이 자기를 미워하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던 울리는 급기야 울음을 터뜨리지요. 그런 울리를 친구들은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아이들은 자라면서 한번쯤은 거짓말도 하게 되지요.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아도 이미 아이의 마음은두근두근 콩닥콩닥 괴로움으로 가득 찹니다. 이럴 때는 잘못을 꾸짖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음부터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용기를 돋워주는 게 더 중요하지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진짜 용기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학교에서 미술 숙제 검사를 했어요. 숙제를 안 해온 울리는 우물쭈물하다 거짓말을 해 버렸어요. 거짓말을 했다는 죄책감에 울리는 친구들이랑 선생님 얼굴 보기가 두려워진 울리. 어쩌면 좋을까요? 01_ 친구들은 솔직하게 말했는데 나만 거짓말을 했어! 오늘은 재활용 만들기 숙제를 해 오기로 한 날이에요. 홍비와 친구들은 전날 늦게까지 함께 노느라 숙제를 하지 못했어요. 다들 선생님께 솔직하게 말씀 드렸는데, 소심한 울리는 숙제를 했다고 그만 거짓말을 하게 되었어요. 숙제를 안 해온 대신에 교실 청소를 하게 된 친구들. 그 모습을 보며 울리는 가슴이 콩닥콩닥, 죄책감이 더욱 커져 갔어요. 집에 갈 때에도 함께 버스를 타지 못 하고, 밤에는 악몽까지 꾸게 된 울리. 친구들이 자기를 미워하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던 울리는 급기야 울음을 터뜨리지요. 그런 울리를 친구들은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아이들은 자라면서 한번쯤은 거짓말도 하게 되지요.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아도 이미 아이의 마음은두근두근 콩닥콩닥 괴로움으로 가득 찹니다. 이럴 때는 잘못을 꾸짖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음부터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용기를 돋워주는 게 더 중요하지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진짜 용기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그림책입니다. 02_ "구름빵"의 또다른 이야기, 구름빵 애니메이션 그림책 "구름빵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만든 애니메이션이에요. "YMCA 좋은방송대상"과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The Annie Award"와 "앙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도 노미네이트된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이랍니다. 시즌 1에 이어 시즌 2 또한 KBS 1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답니다. 「꿈이 너무 많아」는 구름빵 애니메이션 가운데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로 뽑아 만든 그림책이이에요. 03_ 친근한 캐릭터가 아이들의 생활 속으로! 아이들에게는 캐릭터는 허구의 인물이 아니라 생생하게 살아 있는 친구이지요. 아이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그 친구들을 만나고 교감합니다. 구름빵은 오랫동안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주인공 홍비와 홍시 또한 아이들에게는 아주 친근한 캐릭터이지요. 이러한 캐릭터의 힘으로 아이들은 쉽게 이야기 속에 동화될 수 있습니다. 구름빵 애니메이션에서 소개되는 이야기들은 사랑을 바탕으로 따뜻한 감성과 인성을 키워주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주는 이야기들입니다. 캐릭터의 힘으로 아이들이 흡입력을 높이고, 그 안에 녹아 든 재미있고, 따뜻하고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삶을 건강하게 가꿔준답니다
그림작가 정보
글작가 정보
번역가 정보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