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857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비뚤어진 자신을 걱정하는 외로운 소녀. 소녀는 겨울밤 홀로 지붕 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소년을 목격한다. 또래들에게 배척당하는 소년을 몰래 관찰하던 소녀는 그에게서 자신과 닮은 점을 하나 둘씩 찾아간다. 두 아이가 조금씩 가까워지던 어느 날 소녀의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고, 두 아이는 소녀가 어릴 적 할아버지와 살던 산속의 마을을 찾는 여행을 떠난다. 여행이 끝난 후 둘은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나는 그해 여름을 영원히 기억하리니. 가장 찬란하고, 가장 고요했던 별이 빛나는 밤을.”

미국과 유럽 전역에 번역 출간된 최고의 크리에이터
동양의 상뻬, 지미 리아오 신작!

추억을 불러내고, 가슴을 물들이는 환상과 마법의 책

장 자크 상뻬에 비견되는 걸출한 일러스트레이터 지미 리아오의 신작. 작가는 환상적인 그림과 빼어난 이야기로 ‘그림책은 아이들만 보는 것’이라는 편견을 깨뜨리며, 대만에 그림책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2011년 린슈우 감독에 의해 영화로 만들어진 영화 『별이 빛나는 밤』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화제가 되었으며, 2012년 4월 5일 국내 개봉했다.

모리스 샌닥이나 장 자크 상뻬 같은 거장들의 작품이 그렇듯이, 지미 리아오의 일러스트는 천진하고 소탈해 보이면서도 독자적인 스타일과 세계관을 갖추었다. 둥글고 친근한 인물들을 둘러싼 화사하고 고즈넉한 풍경들은 보는 이의 마음속 추억과 행복, 한편으로는 아련한 슬픔까지 끄집어내는 힘을 지녔다. 그리고 무엇보다 팬들이 첫 번째로 꼽는 지미 리아오 작품의 매력은 견고한 이야기 구조. 지미 리아오는 짧은 대사와 그림만으로도 풍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작가가 신중하게 풀어놓는 글과 그림 사이에서 독자들은 때때로 한 호흡씩 쉬어가며 무수한 감정과 기억들에 젖어들 수 있을 것이다. 비밀스럽고 환상적인 이번 작품 『별이 빛나는 밤』에는 자기만의 세계에서 벗어나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배워나가는 아이들의 성장담이 담겨 있다.
그림작가 정보
  • 지미 리아오
  • Jimmy Liao,廖福彬, 幾米

    1998년 작품 활동을 시작, 대만에서 어른을 위한 그림책 붐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2009년 발표된 『별이 빛나는 밤』이 2011년 린슈우 감독에 의해 영화로 만들어졌으며, 애니메이션으로 각색된 『미소 짓는 물고기』가 2006년 베를린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그밖에 『왼쪽으로 가는 여자, 오른쪽으로 가는 남자』를 비롯한 다수의 작품이 뮤지컬과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다. 2007년에는 디스커버리 채널의 『대만 인물지』에 6인의 뛰어난 인물 중 하나로 소개되기도 했다. 그의 작품들은 미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한국, 태국, 일본 등에서 번역 출간되었으며, 대만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수많은 고정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2003년 ‘아시아에서 가장 창의적인 인물 55인’(스튜디오 보이스 지)에 선정되었다. 대표작으로 『숲속의 비밀』 『미소 짓는 물고기』 『왼쪽으로 가는 여자 오른쪽으로 가는 남자『어떤 노래』 『달과 소년』 『지하철』 『파란 돌』 『털복숭이 토끼야 고마워』 등이 있다.
글작가 정보
  • 지미 리아오
번역가 정보
  • 김지선
  •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라이더대학교에서 영어교육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윈크렙 영어연구소에서 초등 영어 교재를 만들면서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가르치는 방법을 고민하고, 그 과정에서 찾아낸 좋은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합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