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304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책을 너무너무 사랑한 아이, 앵거스와 루시 그리고 그 가족이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책을 읽느라, 텔레비전이 없어도 컴퓨터가 없어도 부족한 것을 느끼지 못합니다. 책은 이 아이들 생활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책과 함께 하는 행복이 어떤 것인지 자연스럽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님과 친구들이 알려줄 수 없는 것들을 책에서 배우고 그것을 통해 생각을 하게 됩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우리 아이들에게 책이 친구 같은 것이라는 점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또한 책이 있으면 왜 좋은지, 책으로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책은 꼭 읽어야 해!’라는 부담을 줄이고 ‘책은 내 친구야!’라는 친근감을 높여 주는 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책을 좋아하는 아이』, 책을 사랑하는 가족의 즐거운 책 사랑 이야기 1. 책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 책을 너무너무 사랑한 아이, 앵거스와 루시 그리고 그 가족이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책을 읽느라, 텔레비전이 없어도 컴퓨터가 없어도 부족한 것을 느끼지 못합니다. 책은 이 아이들 생활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책과 함께 하는 행복이 어떤 것인지 자연스럽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님과 친구들이 알려줄 수 없는 것들을 책에서 배우고 그것을 통해 생각을 하게 됩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우리 아이들에게 책이 친구 같은 것이라는 점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또한 책이 있으면 왜 좋은지, 책으로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책은 꼭 읽어야 해!’라는 부담을 줄이고 ‘책은 내 친구야!’라는 친근감을 높여 주는 책입니다. 2. 만약에 책이 사라진다면? 하지만 어느 날, 책과 이별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찾아왔습니다. 이미 집 안을 가득 메운 책 때문입니다. 더 이상 책을 집 안에 둘 수 없을 만큼 책이 많아지자 앵거스와 루시의 가족은 부족한 생활공간을 늘리기 위해 책을 멀리 떠나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집안에 있는 책을 다 치우고 나니 전혀 예기치 못한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집 안의 공간은 넓어졌지만 그 넓어진 공간만큼 가족들 사이에도 틈이 생긴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책을 읽고 즐겁게 나누었던 가족 간의 대화도 사라졌습니다. 이렇듯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책이 있었던 때와 책이 없어지고 난 뒤의 불편함을 한눈에 알려 주고 있습니다. 3. 책으로 확인한 가족의 사랑 책이 없는 것을 견디지 못한 루시가 결국은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옵니다. 루시가 책을 빌려 오자 온 가족은 루시의 책을 보려고 함께 모입니다. 그리고 온 가족은 아빠가 읽어 주는 책 이야기에 빠져듭니다. 그날 이후 루시와 앵거스의 가족은 뭔가를 배부르게 먹은 사람들처럼 다시 기운을 되찾습니다. 가족들의 사이도 예전처럼 좋아집니다. 그리고 온가족이 도서관을 향해 달려갑니다. 가족의 행복이 다시 찾아온 것입니다. 4. 책에 대한 꿈과 사랑을 더해 주는 이야기 우리는 살아가면서 온 가족이 책만을 읽고 책에 빠져 살아가는 ‘책 읽는 가족’의 꿈을 한번쯤은 꿉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바로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었던 책에 대한 그 사랑과 로망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아이가 책을 열심히 읽는 그런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의 그런 소박한 꿈을 그림과 글을 통해 아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강요하지 않으면서도 아주 자연스럽게 우리 아이들이 책을 좋아하고 책을 많이 읽는 아이가 되는 길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피터 카나바스
  • Peter Carnavas

    1980년 오스트레일리아 브리즈번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기타와 바이올린 연주를 즐겼던 피터는 좋아하는 그림책을 베껴 그리며 그림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2008년 첫 책 "제시카 박스"를 펴낸 후 이우 "사라의 무거운 마음", "가장 중요한 것"을 펴냈다. "도시의 마지막 나무"는 네 번째 책으로, 환경에 대한 그의 관심이 깃든 책이다. 현재 부인과 두 딸과 함께 선샤인 코스트에 살고 있다.
글작가 정보
  • 피터 카나바스
번역가 정보
  • 이승숙
  •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재미있고 신나게 읽을 수 있는, 좋은 어린이 책을 찾아서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사랑을 찾아 주는 작은 책』『언젠가 나는요』『북두칠성을 따라간 지하철도』『루즈벨트 영부인께>와 『내 방 찾기 전쟁』등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