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568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생김새도 평범하고 특별하게 잘하는 것도 없는 평범한 이하나. 하나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아이 앰 그라운드 놀이를 하다 자기 별명을 대는 순서에서 별명을 대지 못하고 벌칙을 받고 맙니다. 하나는 별명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키가 큰 영철이는 ‘전봇대’, 딸기 캐릭터를 좋아하는 예림이는 ‘딸기 공주’, 말수가 적은 필립이는 ‘묵언 수행’이라는 별명이 있는데, 하나는 별명이 없습니다. 하나는 자기만 별명이 없는 것이 존재감이 없어서인 것 같아 속이 상합니다. 하나는 ‘느림보’라는 별명을 스스로 짓습니다. 하지만 하나보다도 더 굼뜬 친구에게 그만 그 별명마저도 빼앗기고 맙니다. 하나는 학교에서 연습장에 친구들의 별명을 그림으로 그려 봅니다. 킥킥 웃음이 나 수업 시간에 들킬 뻔하기도 합니다. 잠깐 화장실에 갔다 와 보니 친구들이 하나의 책상에 몰려 있습니다. 친구들이 하나가 그린 별명 그림을 보고 키득키득 웃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친구들이 떠난 자리, 하나는 자신의 연습장에서 놀라운 광경을 보게 됩니다. 연습장 한 장 가득 친구들이 지어 준 별명이 적혀 있었거든요. ‘별명 박사’라는 근사한 별명을 갖게 된 이하나에겐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그림작가 정보
  • 경기예술고등학교와 세종대학교에서 만화애니메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경기예술고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있답니다. 요리사 도도와 까미처럼 많은 아이들이 새로운 요리법을 만들어 상상력을 펼치면 좋겠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별명 그리는 아이>와 <토끼와 비밀>, <그림자 요리책> 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염은비
번역가 정보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