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27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책 속에 구멍이 뻥!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매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동화책 이 책의 표지엔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표지뿐 아니라 책 속도 모양대로 구멍이 나 있습니다. 달콤한 아이스크림일까요? 재미있고 신기한 똥일까요? 책에 속에 뚫린 구멍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발달시켜 줍니다. 하나의 모양을 반복적으로 보여 주면서 같은 형태이더라도 여러 가지 사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줍니다. 주변에서 그 모양을 찾아보거나 상상하면서 끝없이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매력적인 색감으로 담아내어 감수성을 키워 주며, 간결하면서도 반전이 숨어 있는 독특한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책을 읽는 재미를 갖게 해 줍니다. 의성어와 의태어가 반복되는 운율감은 아이들의 언어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출판사 리뷰
    하나의 모양, 여러 가지 생각, 세상을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하는 책 유아기에는 사물을 관찰하고 변별하는 능력이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아이스크림 똥』은 같은 형태이더라도 다양한 사물로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주어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책입니다. 특히 책을 읽고 난 후, ‘엄마표 창의놀이’를 할 수 있도록 총 12종의 창의놀이카드와 창의놀이 안내서를 수록했습니다. 이 카드를 바탕으로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으로도 다양한 창의놀이를 해 보세요. 『아이스크림 똥』 읽고 엄마표 창의놀이하기 1. 글을 읽어 주기 전에 그림을 먼저 보여 줍니다. 책장을 넘기면서 “이게 뭘까?”라는 질문을 통해 아이가 먼저 생각하고 생각을 말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때 그림의 내용과 아이가 한 말이 맞지 않더라도 엄마가 먼저 답을 알려 주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2. 이제 책을 다시 펼치고 글을 읽어 주세요. 이때 똥 모양이 가진 특성에 대한 호기심을 일깨워 주시고, 이 그림이 책에서 무엇이라고 설명하고 있는지를 알려 주세요. 이때에도 역시 중간 중간 “이게 뭘까?”라는 질문을 좀 더 강조해 주시면 좋습니다. (부모님 특유의 억양과 개성을 살려 주시면 아이들은 더 좋아하겠죠?) 3. 책을 반복해서 보았다면 이제 아이 스스로 모양을 가지고 다양한 상상력을 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부록으로 수록된 창의놀이카드를 가지고 모양만 보고 어떤 사물인지 상상해 보는 창의놀이를 해보세요. 책에 나오는 모양 외에 동그라미, 세모, 네모, 혹은 다른 모양을 그리고, 그 모양으로 동물이나 사물 등 여러 가지를 그릴 수 있게 지도해 주세요. (엉뚱한 그림이더라도 꼭 칭찬해 주세요.)
그림작가 정보
  • 김윤정A
  •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나 대학교에서 도자기 공예를 공부했다.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 이야기 만들기, 손으로 꼼지락거리기를 좋아해서 지금은 만화가, 북 아트 작가, 그림책 작가로 일하고 있다. 북 아트 그룹 전시회 "북적북적 몬스터" "Hello, Mr. Eco"에 참여했으며, 식구들과 함께 "뻔뻔한 그림책전"도 열었다. 쓰고 그린책으로는『아이스크림 똥』 『엄마의 선물』 『친구에게』이 있고, 그린 책으로 『여름이네 육아일기』 『똥자루 굴러간다』 등이 있다.

글작가 정보
  • 김윤정A

  •  

번역가 정보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아이스크림 똥
    별점 :
    작성자 : 박수빈
    2019-12-03
    조회수 : 84

    '아이스크림 똥'이라는 책은 갑자기 동물들이 사는 마을에 무엇인가가 떨어졌는데, 동물친구들의 그것의 모양을 보고 어떤 것이라고 상상하고

    그것의 정체를 알기 위해 가까이 다가가서 냄새를 맡아보니 똥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는 그림책이다.

    유아들에게 이 책의 내용을 보여주기 전에 표지를 보며 유아들은 이 모양을 보고 어떤 것이라고 생각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 좋을것 같다.

    이러한 이야기를 나누면 유아들은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생각들이 나올 것 같다.

    작성자 리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