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5750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이렇게 하면 괴물처럼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어서 아이들 스스로 행동을 돌아보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이를 닦지 않았던 일, 씻지 않았던 일, 편식을 하고 탄산음료만 먹었던 일들이 모두 징그러운 괴물이 되기 위한 방법이었다는 것을 아이 스스로 깨닫게 합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더럽고 썩은 입냄새가 나고 뚱뚱한 괴물처럼 되고 싶나요?
그렇다면 여기 괴물이 알려 주는 대로 따라하면 괴물이 될 수 있어요.
씻지 않고 편식하며 이를 닦지 않으면 금방 흉측한 괴물이 된답니다.
하지만 괴물의 모습을 보니 썩 좋아 보이지 않아요.
이제 내가 할 일은 무엇일까요?

씻어라, 이 닦아라, 탄산음료 그만 마셔라……
입이 아프도록 잔소리를 한다면 이 책을!

그동안 아이들에게 ‘하지 마라’를 외쳤다면 이 책은 ‘이렇게 하면 괴물처럼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어서 아이들 스스로 행동을 돌아보게 합니다. ‘이것 하지마라 저것 하지마라’ 아이들에게는 온통 하지 말아야 할 일뿐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괴물은 조금 다르게 아이들에게 말합니다. “이렇게 한다면 나와 같은 괴물이 될 거야.” 하지만 아이들이 괴물이 되고 싶을 만큼 괴물이 좋아 보이지는 않죠. 이를 닦지 않았던 일, 씻지 않았던 일, 편식을 하고 탄산음료만 먹었던 일들이 모두 징그러운 괴물이 되기 위한 방법이었다는 것을 아이 스스로 깨달은 순간 엄마의 잔소리는 잠잠해질 것입니다.

“넌 조금만 하면 멋진 괴물이 될 수 있을 거야.
괴물이 되는 법을 알려 줄게.”
1. 씻지 않으면 얼굴에 온갖 똥딱지가 붙고 몸엔 벌레가 자랄 거야.
2. 채소를 멀리하고 대신 사탕, 초콜릿, 아이스크림, 탄산음료를 날마다 먹고 마시도록 해.
3. 이는 절대 닦으면 안돼. 까맣게 변하고 썩은 냄새가 나는 이가 괴물다운 이야.
그림작가 정보
  • 어릴 때부터 상상하기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그림책을 만나 그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지금은 그림책을 통해 만난 새로운 세상을 아이들한테 보여 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구름이 둥둥』은 하늘에 둥둥 떠다니는 구름을 보고 이런저런 상상을 하며 쓰고 그린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글작가 정보
  • 김향수
  • 사보와 어린이 잡지를 만들다가, 지금은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만들면서 글을 쓰고 빛그림을 빚고 있습니다. 이번 책 『즐거운 비』에서는 비를 기다리는 간절한 마음, 비 오는 날의 시원함과 기쁨을 생기 넘치는 글로 담아내려고 애썼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