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376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글 없는 그림책으로 창의력 쑥쑥!
글 없는 그림책이 아이들한테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은 이미 많은 연구로 증명이 된 사실입니다. 책과 문화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월간 비블리아에 따르면 최근 한 대학에서 실험한 결과 글 없는 그림책을 읽은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표현력과 이해력에서 높은 수준을 보였고, 이야기를 더 상세하고 복잡하게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수많은 글 없는 그림책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글 없는 그림책을 이용한 교육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우의 정원》은 아이들도 단번에 이야기를 읽어낼 수 있을 정도로 그림 속 서사구조가 명확하여 글 없는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한테도 낯설지 않게 다가갈 것입니다.

입체적으로 표현한 아름다운 그림
《여우의 정원》 속 아름다운 그림은 파노라마처럼 옆으로 길쭉하게 펼쳐져 보는 이로 하여금 사방을 전망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종이를 잘라 입체적으로 표현한 콜라주 기법과 따뜻한 색감은 프랑스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인 카미유 가로쉬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생동감 있고 섬세히 표현된 그림은 실제로 유럽과 미국에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 받으며 여우와 배경을 오려내어 놀이로 이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처럼 살아 움직이는 듯 입체감 있는 여우와 친구가 되어 보세요!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고 색을 입히는 워크북
《여우의 정원》에 함께 수록된 워크북은 아이들이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 쓸 수 있는 글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이야기로 나만의 책을 만들고 모든 아이들이 작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워크북에는 직접 색칠해 꾸밀 수 있는 컬러링 페이지가 수록되어 또 다른 색깔의 《여우의 정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스스로 만든 책에 성취감을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여우의 정원》은 다른 책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방식으로 우리의 마음을 움직인다. 독자가 그림을 유심히 살펴보고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에서 독자들은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할 것이다. 이 이야기가 당신 마음에 희망과 순수함, 기쁨을 남겨 줄 거라 확신한다. - 미국의 어린이 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데비 글레이드
그림작가 정보
  • 카미유 가로쉬
  • 1982년 파리에서 태어나 프랑스 남서부의 책이 가득한 집에서 자랐다.
    세르지의 에콜 데 보자르 국립미술학교에서 그래픽 아트를 공부했고 2006년에 프랑스에서 첫 책을 출간하며 일러스트레이터로 데뷔하였다. 뛰어난 솜씨로그림을 섬세하고 아름답게 구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2007년부터 독일에서 살며 그림책 작업과 장난감 회사의 일러스트레이터 일을 계속하고 있다.  

글작가 정보
  • 카미유 가로쉬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