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780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위대한 건축가 무무》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흔히 즐기는 놀이인 ‘집짓기’를 하나의 예술 작품을 완성해 가는 과정과 같이 표현하여, 아이들의 무한한 예술적 잠재력을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책에는 스스로 무엇을 만들지 계획하고, 그것을 차근차근 표현해 내는 꼬마 건축가 무무가 등장합니다. 사실 무무의 작품은 거창하지도, 뛰어나지도 않습니다. 그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을 이용해 자기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이지요.
    하지만 무무는 집을 만드는 과정에서 자유로운 발상을 하고, 다양한 재료를 탐색합니다. 때로는 실패를 경험하기도 하지만 기꺼이 도전을 즐기지요. 이런 모습은 마치 위대한 예술가가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 같습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어린이는 위대한 예술가, 스스로 계획하고, 스스로 만들어요!

세계적인 예술가 피카소는 어린이처럼 그리는 법을 알기 위해 평생을 받쳤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피카소뿐 아니라 라울 뒤피, 파울 클레, 장 미셸 바스키아 등 수많은 예술가들에게 어린이는 스승이었다고 합니다. 어린이는 무엇인가를 그리고 만드는 과정에서 두려움 없이 자기 주변을 탐색하고, 개성 있는 색과 형태를 표현해 내며, 솔직한 정서 표현을 즐기는데, 이런 점들이 예술가에게 영감을 준 것이지요. 《위대한 건축가 무무》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흔히 즐기는 놀이인 ‘집짓기’를 하나의 예술 작품을 완성해 가는 과정과 같이 표현하여, 아이들의 무한한 예술적 잠재력을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책에는 스스로 무엇을 만들지 계획하고, 그것을 차근차근 표현해 내는 꼬마 건축가 무무가 등장합니다. 사실 무무의 작품은 거창하지도, 뛰어나지도 않습니다. 그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을 이용해 자기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이지요.
하지만 무무는 집을 만드는 과정에서 자유로운 발상을 하고, 다양한 재료를 탐색합니다. 때로는 실패를 경험하기도 하지만 기꺼이 도전을 즐기지요. 이런 모습은 마치 위대한 예술가가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 같습니다.

무무와 함께 상상하고, 표현하는 즐거움을 배워요!

아이들은 책상 밑, 서랍장 옆 자투리 공간, 종이 상자 속 등 자신만의 작고 아늑한 공간을 무척 좋아합니다. 그래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이불, 베개, 쿠션 등으로 집을 만들고, 그 안에서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지요. 놀기도 하고 쉬기도 하면서요. 아이들에게 집짓기는 그림 그리기처럼 자연스러운 본성이자 유희입니다. 무무를 통해 내가 매일 하는 놀이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위대한 작품 활동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아이들의 기분은 어떨까요? 마치 자신이 위대한 예술가가 된 것 같은 뿌듯함을 느낄 것입니다. 이 책의 목적은 여기에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스스로를 대견하게 여길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워 주는 것이지요. 《위대한 건축가 무무》는 책을 읽는 아이들이 상상한 것을 어떠한 형태로든 표현해 내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또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스스로 깨닫게 합니다. 또한 간결하고 위트 있는 문장과, 테이프를 이용한 콜라주 기법으로 개성을 더한 일러스트가 조화를 이뤄,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한껏 자극합니다.

그림작가 정보
  • 김리라B
  • 그림책 만들고 인형놀이하는 할머니가 되고 싶습니다. 그림책<위대한 건축가 무무><미술시간 마술시간>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으며 인형극<미술시간 마술시간><인형할머니만 모르는 이야기>를 하며 즐겁게 놀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김리라B
  • 그림책 만들고 인형놀이 하는 할머니가 되고 싶다. 그림책 『위대한 건축가 무무』와 인형극 '미술 시간 마술 시간', '인형 할머니만 모르는 이야기'를 만들었고, 첫 번째 인형극 '미술 시간 마술 시간'이 그림책이 되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