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025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씨실과 날실을 찾아서 최근 인성교육법이 시행되면서 ‘인성’을 키우기 위한 교육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인성교육에서는 '자신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며 타인, 공동체, 자연과 더불어 사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러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 가장 필요한 마음가짐은 무엇일까요. 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39권 고전 《씨실 공주 날실 공주》는 《바람 도둑》으로 잘 알려진 작가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그림책의 주인공 씨실 공주와 날실 공주는 서로 도와가며 아름다운 비단을 만들었어요. 옷감은 날실과 씨실이 겹쳐지면서 만들어진답니다. 씨실과 날실, 둘 중 누구의 능력이 더 뛰어나야 옷감이 잘 만들어질까요? 혼자만 돋보이고 싶고, 자신만 인정받고 싶다 보니 서로 싸우게 되고 옷감은 그만 엉켜버리고 말았답니다. 화가 난 임금님은 두 공주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씨실과 날실을 찾아오라고 했습니다. 땅으로 떨어진 두 공주는 과연 무엇을 보았을까요? 임금님께서는 두 공주에게 어떤 깨달음을 주고 싶은 것일까요? 과연 두 공주는 아름다운 씨실과 날실을 알아갈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두 공주의 이야기를 통해 질투와 욕심, 상대방입장에서 살펴보지 못하고 자기 생각만 옳다고 주장할 때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잘난척하는 마음, 상대방을 인정하지 못하는 마음은 상대방의 마음을 닫게 합니다.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하지요.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의 역할에 책임을 다하며 서로 돕고 살아갈 때 아름다운 사회가 될 수 있습니다. 임금님과 두 공주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 다투게 되었을 때 나라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지, 서로 돕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많은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그리고 부모님들은 임금님처럼 어떠한 가치관으로 아이를 양육할지, 우리 아이가 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두 공주처럼 우리 주변에서 가장 아름다운 씨실과 날실은 무엇인지 찾아보아요. 우리 어린이들의 내면을 바르게 가꾸고 함께 살아가는 데 필요한 덕목은 무엇인지 씨실 공주와 날실 공주를 통해 하나씩 배워보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옛이야기의 맛을 살려 그림이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이정우
  • 그린이 이정우는 1989년 부산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Transportation design)재학 중입니다. 어려서부터 사람과 동물, 공룡 등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초등학교 때부터 그림에 특별한 재능이 있어서 주위로부터 인정을 받았어요. 지금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그림쟁이가 되고 싶어 합니다. 그린 책으로 『아빠! 공룡은 어떻게 그려?』,『꿈 프로젝트, 지금부터 시작이야!』 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안영현
  •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오랫동안 아이들을 가르치다 아이들을 위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마음을 닦을 수 있는 이야기를 쓰고자 합니다. 쓴 책으로는 『바람 도둑』, 『마음을 바꿔 봐』, 『다이아몬드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