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78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이들을 위한 감성과 재미가 가득한 이야기가 담긴 「지식 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 제40권 "감동, 공감, 소통, 희망에 대한 이야기" 편 『물방울 콘테스트』. 물의 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물방울 여왕을 뽑습니다. 여왕이 되려면 두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예쁘기도 하지만 세상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야 하지요. 이슬방울, 땀방울, 빗방울, 눈물방울이 여왕이 되기 위해서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최종 심사에 올라온 네 후보 모두 예쁘고 세상에 공헌한 바가 큽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 가장 세상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든 후보는 누구일까요? 과연 누가 물의 나라의 여왕이 되면 좋을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밝은 색채를 사용해 아기자기하고 귀엽게 그린 그림이 재미를 더해줍니다.
    출판사 리뷰
    물의 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왕을 뽑는 날입니다.
    여왕이 되려면 예쁘기도 하지만 세상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물방울들은 여왕이 되고 싶어서 모두 예쁘게 꾸미고 나왔습니다.

    미래의 인성리더가 되는 길
    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40권 《물방울 콘테스트》는 《칼국수 스토리》로 잘 알려진 작가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물의 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물방울 여왕을 뽑습니다. 여왕이 되려면 두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예쁘기도 하지만 세상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야 하지요. 이슬방울, 땀방울, 빗방울, 눈물방울이 여왕이 되기 위해서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최종 심사에 올라온 네 후보 모두 예쁘고 세상에 공헌한 바가 큽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 가장 세상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든 후보는 누구일까요? 과연 누가 물의 나라의 여왕이 되면 좋을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밝은 색채를 사용해 아기자기하고 귀엽게 그린 그림이 재미를 더해줍니다.

    네 후보자 모두 세상을 위해 적지 않게 이바지했지만, 심사위원의 마음을 움직인 후보는 다름 아닌 ‘눈물방울’이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외롭고, 상처받은 사람과 마음을 나누며, 친구가 되어주는 따스한 마음의 후보자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후보자가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나요? 아이와 함께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지, 살기 좋은 세상이란 어떤 세상을 말하는지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아이와 함께 올바른 가치관과 세상을 어떤 시각으로 살아가야 할지 이야기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매스컴에서 삼포시대, 오포세대에 이어 칠포세대라는 신조어가 회자되고 있습니다. 꿈과 희망마저 포기했다는 칠포세대에 이어 우리 아이들의 미래는 어떤 말로 불리게 될까요? 세상의 잣대에 흔들리지 않는 눈물방울처럼 ‘상처 많은 세상에 희망’을 주는 사람이 많다면 아마 자라나는 아이들은 포기가 아닌 기회의 세대, 살맛 나는 기쁨의 세대가 되겠지요.

    사람은 사회적 동물입니다. 혼자서는 살 수 없지요. 그래서 함께 잘 살기 위해서는 나만 성공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성 리더가 필요합니다. 최고가 되기보다 최선을 다하는 사람, 공동체를 위해 협력하고 배려할 수 있는 사람,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는 소명의식이 있을 때 우리 사회는 더욱 건강해질 것입니다. 또한, 자신 역시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인성은 개인의 최고 경쟁력이 되었습니다. 《물방울 콘테스트》를 읽으며 세상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능력을 갖추고, 따스한 마음으로 나와 다른 사람의 행복을 실현하는 미래의 인성 리더가 되길 바랍니다.
그림작가 정보
  • 김이주
  • 그린이 김이주는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하고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을 하다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이며, 친근하고 정감 가는 동화 속 주인공들로 따뜻한 이야기를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밥 대장! 힘 대장!》, 《더! 더! 더!》, 《이솝 우화랑 영어랑》, 《갑순 어머니가 아픈 까닭은》, 《태교동화》, 《내 이름은 안대용》, 《마법의 가방》, 《얘들아, 신화로 글쓰기 하자!》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마일두
  • 저자 마일두는 계명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M.A.)을 전공했습니다. 경제경영, 자기관리, 리더십, 마케팅, 심리, 교육, 글쓰기 관련 세계 최고 수준의 책 수백 권을 읽고 쓴 ‘칼국수 스토리(칼럼과 수필 이야기)’로 출간 5개월 만에 전국 24개 방송국에 출연했습니다. 「마일두 성장연구소」를 통해 저술, 교육, 강의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신문에 칼럼 연재와 틈틈이 동화, 수필,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대구 여러 문화센터에서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동화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