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882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Top 2014 마이티 걸 북스(Mighty Girl Books for Young Readers, A Mighty Girl) 수상
    2014 뉴욕 공공 도서관 100권의 도서 선정(100 Titles for Reading and Sharing)
    CCBC 아동도서협회상(Choices, Cooperative Children"s Book Center) 수상
    미국 도서관 협회 2015 주목할 도서
    미국 도서관 협회 STEAM Engineering(공학) 추천 도서
    아마존 베스트셀러 Children"s Pet Books 부문 1위

    세상 모든 어린이 발명가를 위하여
    진로 및 특기 적성 그림책

    만드는 걸 좋아하는 아이에게 어느 날 아주 근사한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마음먹은 대로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여러 번 엉뚱한 것만 만들자 그대로 포기하고 싶었지요.
    친구의 도움으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차분하게 다시 생각했어요.
    그러자 좋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과연 멋진 발명품을 만들 수 있을까요?
    멋진 발명을 꿈꾸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아 속상한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만들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그림책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는 여러 도구를 이용해 물건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모양을 구상하고 재료를 모으고 길이를 재고 다듬고 망치질하는 과정을 거치며 여러 가지를 만듭니다. 상상한 모양을 만들어 내는 것은 어렵습니다. 무언가 만들고 싶을지라도 순서를 모르거나 원하는 모양으로 완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만든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시 만들고, 그래도 마음에 들지 않아 실망하고 화가 나기도 합니다. 책에서는 화가 난 아이가 만들기를 포기하려 하자 강아지 친구가 아이에게 산책하자고 합니다. 걸어 다니며 머리를 식히자 기분이 풀리고 좋은 생각도 떠오릅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이렇게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리고 시행착오를 거치며 느끼는 아이들의 마음을 잘 표현할 뿐만 아니라 만들기 위한 노력이 결코 헛되지 않다는 것도 친근하게 알려줍니다. 또한 아이가 도구를 사용해 만드는 모습을 통해 어떤 도구들이 있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도구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직접 보여줍니다.

    종이책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세계 최초의 서비스 "더책"
    책에 스마트폰만 대면 책을 읽어 드립니다.

    더책 오디오북 이용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더책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내려 받습니다.
    2.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S)의 설정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3. 더책 로고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더책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 더책 애플리케이션은 NFC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단말기(스마트폰과 태블릿 피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도서를 즐기는 새롭고 편리한 방법 더책

    더책은 종이책에 NFC 칩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오디오북, 동영상 등 디지컬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더책은 기존의 오디오북처럼 CD 등의 저장 매체나 별도의 재생 장치가 필요 없으며, 번거로운 인증 절차 없이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책의 그림책 오디오북에는 책장이 넘어가는 소리가 삽입되어 글자를 모르는 아이들도 부모님의 도움 없이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어린 독자가 스스로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삽입된 책장 넘어가는 소리는 그림책의 그림을 찬찬히 살펴보고 느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합니다.

    더책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어린 독자들의 독서 효과를 극대화하고, 책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종이책과 지속적으로 접촉하여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애슐리 스파이어스
  •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출신의 그림책 작가입니다. 『어느 겨울밤』『빨간 신발』『펭귄과 컵케이크』 같은 평판이 좋은 책들을 출간했습니다. 『어느 겨울밤』『펭귄과 컵케이크』는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에서 독자들이 선택하는 ‘초콜릿 릴리 그림책 상’에 후보로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캐나다 서스캐처원 주의 새스커 툰에서 살고 있습니다. 애슐리가 가장 아끼는 청록색 우산은 거의 사용되지 않은 채 고이 모셔져 있답니다.
글작가 정보
  • 애슐리 스파이어스
번역가 정보
  • 방애림
  • 외국의 어린이책을 소개하는 일을 오랫동안 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