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56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꿈을 이루기 위한 용기와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그림책 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32권 『소원이는 피겨요정』은 환경을 지키고 생명을 소중히 하는 이야기 『날아라, 뿔논병아리!』 작가의 두 번째 작품인 스케이트 배우기를 소원하던 소원이는 어디에 있을까? 오늘도 소원이는 피겨요정이 되기 위해서 무대 뒤에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답니다. 이루고 싶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소원이를 응원해주세요. 『소원이는 피겨요정』은 아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배우고 싶어 하는 시기에 꿈을 키우고 용기와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꿈을 이루기 위한 용기와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그림책 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32권 『소원이는 피겨요정』은 환경을 지키고 생명을 소중히 하는 이야기 『날아라, 뿔논병아리!』 작가의 두 번째 작품인 스케이트 배우기를 소원하던 소원이는 어디에 있을까? 오늘도 소원이는 피겨요정이 되기 위해서 무대 뒤에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답니다. 이루고 싶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소원이를 응원해주세요. 『소원이는 피겨요정』은 아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배우고 싶어 하는 시기에 꿈을 키우고 용기와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입니다. 아기일 때 심장 수술을 한 소원이는 조금만 기침을 해도 걱정하시는 엄마와 오늘도 병원에 갑니다. 엄마와 병원에 다녀오면서 언니를 데리러 아이스링크에 갔다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언니 오빠들의 모습에 감탄하여 엄마에게 스케이트 배우고 싶다고 조르지만 나중에 크면 배우라는 엄마의 말씀에 실망한 소원이, 떼를 써보았지만, 소용이 없어요. 소원이 말이라면 다 들어주시던 아빠도 이번만은 안 된다고 하십니다. 이유는 몸이 약하기 때문이에요. 아이스링크에 다녀온 이후 소원이의 머릿속은 온통 스케이트 생각으로 가득 차있네요. 소원이의 마음을 아는 언니는 소원이에게 피겨 동작을 가르쳐주고, 장판 위에서 함께 스케이트 타는 흉내를 내고, 스케이트를 배우기 위해 엄마 아빠의 허락을 받아보려는 소원이의 노력하는 모습에서 용기가 엿보이며 순수한 아이들의 마음이 전해집니다. 스케이트를 배우고 싶어 하는 동생 소원이의 간절한 소원을 며칠만이라도 들어주려는 언니와 손을 잡고 아이스링크로 가는 소원이의 기분은 하늘을 나는 것 같았습니다. 아이스링크에 도착해서 선생님에게 당분간만 동생이 타게 해 달라고 간청하는 모습과 거절할까 봐 심장이 콩닥거리며 기다리는 두 자매의 모습 또한 정겹게 다가오네요. 선생님의 허락을 받고 스케이트를 신겨주는 모습에서도 동생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물론 엄마에게는 비밀로 했지만요. 며칠 동안 걸음마부터 배우며 곧 중심도 잘 잡게 되고 앞으로 나갈 때까지 아무도 눈치를 채지 못하게 끝나는 시간에 맞춰 데리러 오던 언니 소미가 엄마에게 그만 들키고 말았지요. 엄마에게 모든 것을 다 말씀드리고 엄마와 소원이를 데리러 간 그때 소원이는 앞의 아이와 부딪혀 넘어지고 있었어요.
그림작가 정보
  • 박수예
  • 덕성여대에서 동양화를 서울시립대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하였고 웹디자이너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는 ≪날아라, 뿔논병아리!≫≪소원이는 피겨요정≫이 있으며, ≪지리산 둘레길 가이드북≫을 기획하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앞으로도 그림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글작가 정보
  • 박수예
  •  

번역가 정보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