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05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엉뚱한 상상력이 문제를 해결해요. 《다리가 쭉쭉》은 상상력이 돋보입니다. 완두콩을 먹고 다리가 계속 늘어나는 상황도 놀랍지만, 늘어나는 다리를 멈추는 아이의 기발한 상상력은 우리를 더 놀라게 합니다.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사람들은 저마다 다양한 해결방안을 생각합니다. 마치 《다리가 쭉쭉》의 어른들처럼 말이에요. 이 책에서 어른들은 다리에 줄을 묶어 당기거나 시장님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지요. 우리는 이 어른들처럼 어떤 문제를 해결할 때 정답을 찾고 익히려고 애씁니다. 하지만 정답이 유일한 답은 아닙니다. 발을 간지럽히는 아이처럼 전혀 새로운 접근방법이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아이들이 엉뚱한 이야기나 행동을 할 때, 그것은 어른들과 다른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저마다의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이 책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요절 복통 기상천외한 이야기 누구나 한 번씩은 말도 안 되는 상상을 합니다. 그 상상이 현실에서 일어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서류 가방에 가득 찰 정도로 커다란 콩을 먹고, 왼쪽 다리가 이웃집 벽을 뚫고, 숲을 가로지르고, 다리를 건너 계속 늘어나는 일 같은 거 말이에요. 게다가 평소 때처럼 식사를 했을 뿐인데 말이지요. 아주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기상천외한 이야기가 아이들을 깔깔 배꼽 잡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친근하면서도 개성 있는 그림 이 책을 쓰고 그린 후카이 마루오는 일본 그림책의 거장입니다. 친근하지만 특징을 잘 살리는 그림으로 유명하지요. 《다리가 쭉쭉》 역시 만화 같이 재밌고 친숙하지만 다급하고 난감한 상황을 묘사해내는 구성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설득력 있게 받아들이면서도 긴장감을 놓지 않게 해주는 특별한 그림은 이야기를 한층 더 재밌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후카미 하루오
  • 1937년에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많은 책과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그림을 그렸습니다.《예방 주사 무섭지 않아》, 《거인 아저씨 배꼽은 귤 배꼽이래요》, 《수수께끼 신기한 나라》, 《스스로 닦을 수 있니?》와 같은 책을 쓰고 그렸습니다.
글작가 정보
  • 후카미 하루오
번역가 정보
  • 고향옥
  • 동덕여자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나고야 대학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연구하였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열까지 셀 줄 아는 아기염소』『구리와 구라의 헤엄치기』『집 나가자 야호야호!』『응급 처치』『바이바이』『나는 입으로 걷는다』『우주의 고아』『바람을 닮은 아이』, ‘와하하 선생님, 왜 병에 걸릴까요?’ 시리즈,『아슬아슬 삼총사』『프라이팬 할아버지』『용과 함께』『히나코와 걷는 길』『채소밭 잔치』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어린이도서연구회에서 어린이 문학을 공부하며 그림책 연구와 외국 그림책을 우리 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