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609l좋아요 3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복잡한 도시 속 외로움
    어느 복잡한 도시, 아주 복잡한 길 위, 조그만 아파트에 허먼과 로지가 살았습니다. 허먼은 오보에 연주하기, 겨울날 핫도그 냄새, 바다에 관한 영화 보기를 좋아했습니다. 로지는 팬케이크, 오래된 재즈 음악 듣기, 그리고 바다에 관한 영화 보기를 좋아했지요. 두 사람은 도시의 멋진 리듬을 사랑했지만 가끔 외로웠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허먼과 로지에게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나는데…. 이 책은 허먼과 로지의 모습을 통해, 복잡한 도시에서 외롭게 살아가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과연 두 사람의 삶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출판사 리뷰
    감미로운 리듬에서 발견한 작은 쉼표
    오보에 연주를 좋아하는 악어 허먼은 전화로 물건을 파는 세일즈맨입니다. 재즈를 좋아하는 사슴 로지는 레스토랑에서 접시를 닦습니다. 그럼에도 그들은 복잡한 도시, 반복적인 일상 속에서 꿈을 내려놓지 않습니다. 그것은 바로 음악입니다. 회사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허먼은 노래를 연습하는 로지의 목소리를 듣지만 그 노래의 주인공을 보지는 못합니다. 로지의 노래에 감동을 받은 허먼은 옥상에 올라 오보에를 연주하지요. 로지는 집에서 그 오보에 연주를 듣지만, 로지 역시 연주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알지 못합니다. 옆에 있어도 서로를 알지 못하는 도시의 삶은 ‘풍요 속 빈곤’처럼 외로운 존재의 아이러니를 드러냅니다. 또한 해고를 당한 허먼, 실직을 당한 로지를 통해 만만치 않은 우리 삶의 고단함도 보여 줍니다. 하지만 허만과 로지는 고난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습니다. 우리 역시 모두가 꿈을 좇는 존재이지요. 이 책은 꿈을 향하는 길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이 친구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스치듯 지나가는 우리가 서로를‘발견’하기만 한다면 말이지요.〈허먼과 로지〉를 읽으며 바쁜 생활 속 작은 쉼표와 희망을 찾아보세요.

    매력적인 콜라주와 자유로운 드로잉
    이 책을 지은 작가 거스 고든은 복잡한 도시의 삶을 상징하듯 자유로운 콜라주 속에 뉴욕 지도, 종이 신문, 오래된 엽서 등을 표현해 놓았습니다. 목적지를 찾을 때 보는 지도와 어떤 소식을 접하는 신문,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있는 엽서는 모두 무엇인가를 찬찬히 관찰하고 생각하고 발견해 낼 때 의미가 있는 것들입니다. 또한 악어와 사슴으로 의인화된 등장인물로 캐릭터를 더욱 풍성하게 하여 아이들과 어른 모두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이렇듯 주제를 드러내는 콜라주와 자유로운 드로잉, 따뜻한 유머를 담은 각 장면은 이 책을 더 매력적인 그림책으로 만듭니다. 2013년 오스트레일리아 어린이도서협회(CBCA) 선정 ‘올해의 그림책 상’을 수상한 이 책을 통해, 바쁜 우리 모두가 저마다의 ‘허먼과 로지’를 찾길 바랍니다.
그림작가 정보
  • 거스 고든
  • 거스 고든은 어린이와 어린이책을 좋아하는 어른을 위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립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 북쪽 해변에서 아내와 세 아이랑 함께 살고 있습니다.〈허먼과 로지〉는 그림책공작소에서 처음으로 소개하는 거스 고든의 책입니다.  

번역가 정보
  • 김서정
  • 1959년에 태어났습니다.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고 독일 뮌헨대학에서 수학했습니다. 한국프뢰벨 유아교육연구소의 수석 연구원과 공주 영상 정보 대학 아동 학습 지도과 교수를 지냈습니다. 동화 작가와 아동 문학 평론가,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숙명여대 겸임 교수로 있으면서 ‘김서정 동화아카데미’ 도 운명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앙대학교 겸임 교수로 재직하면서 아동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믿거나 말거나 동물 이야기』『두로크 강을 건너서』, 그림책『용감한 꼬마 생쥐』『나의 사직동』, 평론집『어린이문학 만세』『멋진 판타지』『동화가 재미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행복한 하하호호 가족』『용감한 아이린』『어린이 문학의 즐거움』(시리즈)『용의 아이들』『시인과 여우』『모기는 왜 귓가에서 앵앵거릴까?』『책이 정말 좋아!』『지렁이 책』『하늘을 나는 배, 제퍼』『출렁출렁 아홉 물결 바다 이야기』『아빠, 나 사랑해?』『나는 누구보다 씩씩해』등 아주 많습니다. ‘안데르센 걸작 그림책’ 시리즈에 글을 썼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