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008l좋아요 4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2009년 2회 CJ 그림책 상 수상작,
    포르투갈 문화진흥회 추천도서, 포르투갈 독서진흥회 추천도서

    옛날길로 가려면 아침 일찍 떠나야 합니다. 도중에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니 도시락과 간식까지 넉넉히 준비합니다. 천천히 달리는 트랙터의 뒤를 따라가며 양떼와 개울, 그리고 소풍까지 즐깁니다. 그러나 자주 길을 잃어 사람들에게 물어가며 운전하는 엄마는 피곤을 느낍니다.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이 길. 언제쯤 도착하게 될까요?

    두 개의 이야기와 두 그림이 한 지면에 배치된 매우 파격적인 그림책입니다. 옛날엔 모든게 느릿느릿 했지만 그래도 정이 있고 사랑이 많았던 시절이기도 하지요. 요즘엔 모든걸 빨리빨리를 외치며 배려와 존중, 여유가 사라져가는 삶을 살아가지요. 이 그림책에서의 여행을 비교해 보면서, 우리는 삶의 여정도 이것과 참으로 닮았음을 보게 됩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길은 다르지만……

실험 정신이 가득한 이 책은 옛날길로 여행 했던 가족들이 고속도로로 여행 하면서 옛날에 여행할 때 기억을 떠올리며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옛날길은 차를 달리면서 주변의 경치나 재미있는 상황들을 경험할 수 있지요. 그리고 생각지도 않게 달리는걸 멈춰야 할 때도 있고, 길 가에 차를 세우고 점심 도시락을 먹는 낭만과 냇가에서 물장구도 치면서 추억을 만들 수 도 있고요. 하지만 목적지에 도착하는 시간은 우리가 생각 했던 것 보다 훨씬 늦을 수 도 있어요. 요즘엔 많은 차들이 고속도로를 통해 여행을 가지요. 고속도로는 중앙 분리대라는 콘크리트 방벽이 중앙을 막고 있어 반대편의 차들을 볼 수 가없지요. 목적지만을 위해 달리는 차들만 보이거든요. 식사도 휴게소에 들러서 간단하게 먹는 게 전부에요. 잠시만 한 눈을 팔아도 우리가 나가야 할 출구를 지나쳐 버릴 수 가 있어서 항상 신경을 써야 하지요. 옛날길로 가는 빨간 책과 고속도로로 가는 파란 책이 한 책에서 공존합니다. 두 개의 이야기와 두 그림이 한 지면에 배치된 매우 파격적인 그림책입니다. 옛날엔 모든게 느릿느릿 했지만 그래도 정이 있고 사랑이 많았던 시절이기도 하지요. 요즘엔 모든걸 빨리빨리를 외치며 배려와 존중, 여유가 사라져가는 삶을 살아가지요. 이 그림책에서의 여행을 비교해 보면서, 우리는 삶의 여정도 이것과 참으로 닮았음을 보게 됩니다.
어떤 길이 더 빨리 목적지에 도착할까요?
어떤 길이 더 피곤할까요?
어떤 길이 더 즐거운 여행을 할까요?
이 그림책을 보면서 우리 함께 생각해봐요.
그림작가 정보
  • 베르나르두 카르발류(Bernardo P. Carvalho)
  • 1973년 리스본에서 태어나 리스본 미술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만화책과 여행, 사진, 바다를 좋아하는 그는 Planeta Tangerina 출판사의 구성원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책에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권의 책을 펴내 호평을 받았습니다.
글작가 정보
  • 이사벨 미노스 마르틴스
  • 1974년 리스본에서 태어나 리스본 미술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공부했다. 교육 자료를 다루는 에이전시에서 처음 일을 시작했는데, 곧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 즉 글쓰기와 이야기 창작을 위해 젊은 화가들과 의기투합해 출판사 Planeta Tangerina를 설립했다. 이사벨은 요즘 어린이 잡지에 글을 쓰고, 만화와 만화 영화에 원고를 쓰고 있는데 모두 박물관 관련 교육 콘텐츠나 다른 교육 프로젝트와 연관된 것들이다. 내 이웃은 강아지가 우리나라에 소개되었다. 저서로『내 이웃은 강아지』 『두 가지 길』 등이 있으며, 『1초 동안의 세상』은 베네수엘라의 비영리단체인 '방코 델 리브로'에서 정하는 '올해 최고의 책'에 선정되기도 했다.

번역가 정보
  • 김현좌
  • 1965년에 태어나 고려대학교에서 독어독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뿐만 아니라 어린이 책을 만들고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를 기획하는 일을 했습니다. 옮긴 책으로 《앤서니 브라운의 거울 속으로》, 《거위를 사랑한 고양이》, 《등대 소년 조르디》, 《아마존 숲의 편지》 같은 책들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