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585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초이는 누구보다도 용감한,
    동물 마을의 자랑스러운 소방관이에요.
    우리 모두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소중한 존재가 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창작그림책 유명인이나 영웅을 부러워하지 마세요! 자기 자리에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열심히 해 나간다면, 소방관 고양이 초이처럼 진정한 영웅이 될 수 있답니다. 이 책은 마을을 위해 무언가 중요한 일을 하고 싶어 하는 '소방관 고양이 초이'의 일상을 따스하고 사랑스러운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초이는 평소 자신이 맡은 일을 묵묵히 해 나가는 것이야말로 중요하며, 하루하루 작은 노력을 쌓아나간다면 언젠가는 본인이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때론 하찮게 보일 때도 있지만 그 자리를 지키는 것이야말로 평화로운 공동체를 위한 약속이며, 큰 사고나 위험이 닥쳤을 때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한다면 많은 이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걸요!
    출판사 리뷰
    소방관 고양이 초이를 통해 배워보는 안전교육
    불은 우리 생활에 매우 중요하고 꼭 필요하지만, 방심하면 ‘화재’라는 커다란 재앙을 일으키고 또 우리 주변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고이기도 합니다. 생명과 직결된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안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안전교육은 꼭 필요합니다. 이에 화재나 재난, 사고 등이 일어났을 때 행동과 대피 요령을 쉽게 전하고자 예쁜 그림과 함께 ‘소방관 초이가 알려주는 안전이야기’를 수록했습니다. ‘안전이야기’는 이 책에 등장하는 호랑이와 여우 가족, 그리고 소방관 고양이 초이가 나와서 불이 났을 때 대피 요령과 119에 신고하는 법, 소화기와 주변의 안전시설을 친절하게 설명하여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 빈번해진 지진 등의 재난 사고 시 대피 요령을 추가했습니다. 학교에 있을 때와 야외에 있을 때로 구분된 지진 대피 요령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대피 방법 여섯 가지를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이 소방관 고양이 초이와 함께 즐겁고 유익한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김유진
  •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했다. 롯데월드에서 테마파크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동화를 좋아하던 유년 시절을 떠올리며 꼭두 일러스트교육원과 초방 향연에서 어린이책 일러스트를 공부했다. 지금까지 작업한 책으로는 《9만 개의 별-마지막 종이책》《9만 개의 별-빅 브라더》《꼬리 감춘 가족》《길고양이 콩가》《고양이네 박물관》 들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