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206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썰매 타기 꼭 해야지. 눈싸움도 할 거야."
    개구리는 태어나 처음 맞는 겨울이 너무나 기다려졌어요.

    개구리는 완벽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차근차근 준비했어요. 신나는 겨울 놀이를 위해 썰매와 연을 만들고, 책에서 본 대로 크리스마스트리도 멋지게 꾸몄지요. 따뜻하고 예쁜 옷도 사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도 하고 음식도 골고루 먹었어요.
    하지만 개구리는 알지 못했어요. 개구리는 겨울잠을 자야 한다는 것을……. 그래서 개구리는 결코 신나는 겨울을 보낼 수 없다는 것을요.
    창밖에 첫눈이 내렸어요. 개구리는 서둘러 밖으로 나갈 준비를 했어요. 그런데 자꾸만 개구리의 눈이 스르르 감겼어요. 아무리 정신을 차려 보려고 해도 파도처럼 밀려오는 졸음을 이겨 낼 수 없었지요. 개구리는 손꼽아 기다리던 겨울날을 재미있고 신나게 보낼 수 있을까요? 겨울을 간절히 기다리는 개구리의 이야기를 만나 보고, 부록에 실려 있는 스노볼 만들기도 재미있게 따라 해 보세요.
    출판사 리뷰
    개구리는 겨울잠을 이겨 낼 수 있을까요? 그림책의 뒷이야기를 상상해 보세요.

    개구리는 겨울잠을 잡니다. 겨울잠을 자지 않고 겨울을 난다는 개구리의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 그림책의 개구리는 이제 겨울잠을 자지 않는 법을 진지하게 연구합니다. 책에서만 본 멋진 겨울의 풍경을 직접 보기 위해서지요.
    지난봄부터 늦가을까지, 개구리는 누구보다도 즐겁게 겨울을 보기 위해 아주 설레는 마음으로 꼼꼼히 준비했습니다. 썰매와 연도 만들고, 크리스마스트리도 꾸미고, 따뜻하고 예쁜 겨울옷도 잔뜩 사 두었지요. 하지만 개구리의 간절한 바람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구리는 겨울을 보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의 모든 개구리는 겨울잠을 자야 하기 때문이지요.
    겨울이 다 지나고 봄이 되어서야 잠에서 깨어난 개구리는 너무나 실망한 나머지 몇 날 며칠을 개굴개굴 목 놓아 울었습니다. 하지만 친구들의 위로와 따뜻한 선물로 기운을 차린 개구리는 다시 힘을 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겨울잠에 들지 않는 법’을 연구하고 연습하지요. 개구리는 포기하지 않고 다시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입니다.
    개구리가 겨울잠 자지 않기에 성공했는지, 아니면 자연의 법칙에 따라 또 깊은 겨울잠에 빠지고 말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 그림책을 읽은 뒤, 아이와 함께 그 뒷이야기를 상상하여 나만의 이야기를 이어가는 것도 아주 재미있는 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아주 작고 약한 개구리가 끊임없는 노력으로 불가능을 극복하는 근사한 이야기라면 더 좋겠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이형진
  • 새로운 생각을 심어 주는 그림 작가 이형진

    1964년 전라북도 정읍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에서 산업미술을 공부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몇 안 되는, 글과 그림의 구성이 가능한 그림책 작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진지하게 바라보는, 쓸 만한 책을 만드는 게 꿈이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발랄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독특한 그림책 ‘코 앞의 과학’ 시리즈에서는 기획과 그림을 맡았습니다. 또한『짱구네 고추밭 소동』『불가사리』『고양이』『하늘이 이야기』『새봄이 이야기』『꼭 한 가지 소원』『바둑이는 밤중에 무얼할까』『장승이 너무 추워 덜덜덜』『분이는 큰일났다』『자존심』을 비롯한 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끝지』『산 위의 아이』『명애와 다래』『하나가 길을 잃었어요』가 있습니다. 직접 기획도 하고 글과 그림을 맡은 작품으로 ‘네버랜드 아기 몸 그림책’ 시리즈와 ‘엄마, 우리 엄마!’ 시리즈가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완두콩
  • 어린이책이 좋아서 모인 편집자, 작가, 번역가 모임으로, 함께 읽고, 그리고, 공부하며 꿈을 키워 가고 있습니다. 어린이책을 집필하거나 번역하고, 다양한 분야의 재미있는 놀이책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생각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드는 책은 어떤 것일까, 완두콩은 열심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