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74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책을 어떻게 읽을까』는 책에 몰입하라는 추상적인 말 대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실천할 수 있는 팁도 자세히 알려줍니다. 그중 하나는 등장인물이 되어 실감 나게 소리 내어 읽는 것이지요. 어른들이 궁금해 할 만한 팁도 나옵니다. 책을 읽다가 모르는 낱말이 나온다면? 아이들은 전체 이야기 속에서 낱말을 유추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책 읽기의 흐름이 끊기지 않는 게 더 중요합니다. 이밖에도 여러 가지 책 읽기 팁을 구체적으로 담아내어,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책을 읽도록 도우면서 아이들이 단계별로 따라해 보고 싶은 동기를 부여합니다.
    출판사 리뷰
    책과 친구가 되는 10가지 방법!
    책은 재미없다고요? 책을 읽을 때는 몸이 근질근질하다고요?
    맛있어 보이는 사탕을 고르듯 책을 고르고, 함께 읽을 책 친구를 찾고
    책 읽기 좋은 나만의 비밀 장소를 정해요.
    책을 읽는 10가지 방법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책 읽기가 얼마나 즐거운지 알게 될 거예요.

    <작품 이야기>
    책 읽기가 뭐냐고? 이렇게 신나고 재밌는 거야!
    나중에 어려운 공부를 할 때도,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데도, 인생에서 힘든 일을 겪을 때도 책은 꼭 필요하다고 하지요. 책 읽기가 중요하고 꼭 필요하다는 것은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줄곧 들어 온 말이니까요. 하지만 아이들은 책 읽기가 중요하고 필요하다는 이유로 책을 읽지는 않습니다. 책을 꼭 읽어야 하는 숙제처럼 여긴다면, 어쩌면 책 읽기는 즐거움이 아닌 부담으로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이 그림책은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책을 꼭 읽어야 한다고 애써 강조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렇게 말합니다, ‘책 읽기는 이렇게 신나고 재밌는 거야!’라고. 아이 스스로 즐겁게 책을 읽는다면 그 어떤 잔소리보다도 동기 부여가 클 테니까요. 어린 시절은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고 책을 가까이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책을 읽는 즐거움과 재미를 느껴 본 아이는 자연스럽게 다시 책장을 열고 책을 읽어 나갑니다.

    단계별로 명쾌한 팁을 담아낸, 신나는 책 읽기 작전
    한 아이가 흩어져 있는 여러 책들 중에 ≪공주와 용, 그리고 로봇≫이라는 책을 고릅니다. 가장 재미있어 보이는 책, 나의 흥미를 끄는 책을 집은 것이지요. 그런 다음에는 그 책을 함께 읽을 친구를 찾습니다. 함께 어울려 놀 때만 친구가 필요한 건 아닙니다. 마음이 잘 통하는 친구와 함께 깔깔대거나 재잘대며 책을 읽는다면 훨씬 더 재미있지요. 책 친구는 사람이 아니어도 상관없어요. 다음은 나만의 책 읽기 장소를 정합니다. 추운 날 야외에서 담요를 덮고 책을 읽거나, 햇볕이 내리쬐는 무더운 날 해먹에 누워서 읽어도 좋습니다. 책은 조용히 혼자서 읽어야 한다든지, 선선한 가을날 책상 앞에서 바른 자세로 앉아 읽어야 한다든지 하는 고정 관념이 여지없이 깨집니다. 대신 그 자리에 즐거움과 유쾌함이 가득하면 되지요.
    책에 몰입하라는 추상적인 말 대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실천할 수 있는 팁도 자세히 알려줍니다. 그중 하나는 등장인물이 되어 실감 나게 소리 내어 읽는 것이지요. 어른들이 궁금해 할 만한 팁도 나옵니다. 책을 읽다가 모르는 낱말이 나온다면? 아이들은 전체 이야기 속에서 낱말을 유추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책 읽기의 흐름이 끊기지 않는 게 더 중요합니다. 이밖에도 여러 가지 책 읽기 팁을 구체적으로 담아내어,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책을 읽도록 도우면서 아이들이 단계별로 따라해 보고 싶은 동기를 부여합니다.

    책의 구성과 그림의 특징
    1단계에서 시작해 10단계로 끝나는 구성은 책 읽기를 설레고 흥미로운 과정에 동참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킵니다. 비밀 작전을 수행하는 듯 책 읽기를 새롭고 재밌는 사건처럼 여겨지게 하니까요. 책 읽기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독특한 팁은 책 읽기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깨뜨리면서 웃음을 줍니다. 마크 시겔의 산뜻하고 가벼운 만화와도 같은 그림은 책 읽기의 비밀스럽고 소소한 즐거움을 담아냅니다. 책 읽기를 부담이 아닌 즐거운 놀이처럼 보여 주는 이야기와 잘 어울립니다.
그림작가 정보
  • 마크 시겔
  • 그린이 마크 시겔은 미국 미시건 앤아버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자랐습니다. 지금은 미국 뉴욕에 머물며 그림책 작가이자 만화 형식의 소설인 그래픽노블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 ≪춤 : 발레리나의 그래픽노블≫은 로버트 F. 시버트 아너상을, ≪바다 강아지들≫은 텍사스 블루보넷상을 받았습니다.  

글작가 정보
  • 케이트 메스너
  • 저자 케이트 메스너는 어린 시절 집에 온 손님들을 쫓아다니며 책을 읽어 달라고 조를 정도로 책 읽기를 좋아했습니다. 어른이 된 지금은 직접 책을 써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지요. 지은 책으로 ≪생명을 가꾸는 나무≫, ≪눈 아래 비밀 나라≫ 등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윤정숙
  • 고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으며, 지금은 출판사에서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나는 왜 초대하지 않아?』『원숭이 사세요』『해님 달님이 된 오누이』가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