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85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왕잠자리도 어른이 되기는 정말 힘들어!
    곤충의 성장을 감동적으로 그린 생태 그림책

    봄에서 가을 사이에 파란 하늘을 팔랑팔랑 날아다니는 왕잠자리. 가녀리게만 보이는 얇고 투명한 날개로 바람을 가르는 모습이 참 신기하지요. 이 왕잠자리는 어디서 왔을까요? 태어날 때부터 날개를 달고 하늘을 날았을까요?
    이 책은 왕잠자리 애벌레가 어른이 되기까지를 그려요. 연못 속에 살고 있던 왕잠자리 애벌레는 때가 되면 물 위로 나갈 준비를 하지요. 몸에 날개를 달고 훨훨 나는 꿈을 꾸면서요. 물 위로 올라갈 줄기를 고르고, 어른 되기에 적절한 맑은 날을 골라요. 그날이 되면 어둠을 틈타 영차영차, 끄응끄응 줄기를 타고 올라가지요. 그리고 줄기 끝에 자리를 잡고 앉아 변신을 시작해요. 왕잠자리 애벌레가 변신하는 모습은 어떨까요?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험난한 ‘어른 되기’의 과정을 용감하게 건넌 주인공 왕잠자리 애벌레에게 박수를 보내게 될 거예요. 또 왕잠자리의 생태를 생생하게 경험할 뿐 아니라, 자연의 경이로움과 성장의 기쁨도 느낄 수 있어요.
    출판사 리뷰
    변신쟁이 왕잠자리 애벌레의 꿈틀꿈틀 어른 되기
    연못이나 하천에는 또 어떤 동물들이 살고 있을까?

    왕잠자리 애벌레가 태어나 머물다가 나온 연못에는 수많은 동물들이 살고 있어요. 이 책은 왕잠자리 애벌레가 어른이 되려고 물 밖으로 기어오르는 사이, 연못 속을 지키는 동물들도 섬세하게 묘사했어요. 송장헤엄치개, 게아재비 같은 곤충부터 미꾸라지, 줄몰개 같은 물고기까지 종류가 다양하지요. 이 동물들을 하나하나 짚어 가면서 연못 생태계를 이루는 수많은 생명들을 관찰하는 재미도 느껴 보세요.
    별책부록 「재미똑똑 워크북」에는 왕잠자리에 대한 알짜배기 정보들을 담았어요. 눈, 꼬리, 날개, 다리 등 생김새의 특징들을 비롯해 왕잠자리의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보기 좋도록 정리했지요.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 팁에서는 아이와 함께 책 읽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 유용하게 즐길 수 있어요.
그림작가 정보
  • 마쓰오카 다쓰히데
  • 마쓰오카 다스히데 (Tatsuhide Matsuoka)

    1944년, 니이가타 현 나가오카 시에서 태어나 도쿄 디자인 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그후 디자인 프로덕션에서 근무를 하다 현재는 자연 과학 분야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곤충에 관심이 많았고 세계 곳곳으로 곤충 채집 여행을 다녔습니다. 곤충 뿐만 아니라 동물, 식물 등을 연구하기 위해서라면 진흙탕도 마다하지 않을 정도로 자연 탐사에 열정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자연을 주제로 한 그림으로 이름난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어린 아이와 같은 호기심이 그림을 그리는 원동력이 된다고 합니다.

    일본은 물론 중남미, 아프리카, 동남 아시아 등에 대한 풍부한 취재 경험을 살려 자연과학 그림책들을 출판하였습니다.『아름다운 세계의 자연』으로 후생성 아동복지문화상,『아마존 넵튠의 투구』로 그림책 일본상,『정글』로 후생성 아동복지문화상과 과학읽기상을 수상했습니다. 펴낸 책이『바닷가 도감』『숲의 도감』『자연 도감』『모험 도감』『공룡들의 지구 대탈출』『열대 탐험 도감』『공룡 탐험 도감』『맘모스 탐험 도감』『바닷가 친구들』『나무 열매 친구들』『풀꽃 친구들』등 많습니다.
번역가 정보
  • 정영원
  • 경희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재미있는 일본 책을 골라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뭇잎 마술』, 『날아라, 왕잠자리』가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