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540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두 번째 자연일기 《누가 누가 물에서 살까?》는

    《누가 누가 물에서 살까?》는 주인공 우람이가 비가 갠 날 이른 아침 대문을 나서면서 시작됩니다. 골목길에서는 지렁이와 개미를 만나고, 개울가에 이르러서는 청개구리와 소금쟁이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수면 위를 걷는 소금쟁이와 물속에서 자유롭게 헤엄치고 있는 송사리도 만나게 되지요.

    마을 앞 개울이나 시내에는 그 외에도 수많은 생명체들이 살고 있습니다. 작가는 주인공 우람이를 시선을 통해 물과 그 주변을 보금자리로 하고 있는 다양한 생물들의 서식 형태와 생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서로 천적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생물들도 있고, 공생하고 있는 생물들도 있습니다.
    이 책과 함께 하는 동안 우리 어린이들은 작은 생물에 대한 관찰력과 사고력이 증진될 것입니다. 나아가 생명의 소중함을 느낌은 물론, 아무리 하찮은 생명체라 할지라도 자연의 생태계 유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는 사실 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본문에 이어 부록 형식으로 《누가 누가 물에서 살까?》에 등장하는 20여 종의 생물에 대한 정보를 따로 수록했습니다. 또한 물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생물들에 대해 어린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간추려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꾸며 놓았습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세용의 ‘자연일기’ 시리즈는

세용의 ‘자연일기’시리즈는 우리가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자연 속의 작은 생명체들에 대한 관찰일기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관심을 기울이면 쉽게 볼 수 있지만, 무심히 지나치면 그 생명체의 존재 자체마저도 인식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풀어 일기 형식으로 꾸민 그림책 시리즈이지요.

첫 번째 일기 《나를 찾아봐》(생태화가 유근택 글/그림)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 일기 《누가 누가 물에서 살까?》(한영식 글 / 유근택 그림)가 출간되었습니다. 세용출판의 ‘자연일기’ 시리즈는 우리의 어린이들이 앞으로도 산, 강 , 들, 바다 등에 살고 있는 생물들을 주의 깊게 관찰할 수 있도록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유근택
  • 자연과 더불어 사는 곤충과 동물, 사람들의 모습을 그림책으로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작품으로는 《나를 찾아봐》가 있으며,《곤충들의 살아남기》《남생이무당벌레의 왕따여행》《개미야, 진딧물은 키워서 뭐하게》《나비의 과거는 묻지 말아줘》《도감동화 “찡”》《감쪽같이 속았지》《자연관찰도감》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작가 정보
  • 한영식
  • 곤충 생태 교육 연구소 소장. 강원 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했으며, 1993년 국내 유일 딱정벌레 연구 모임인 비틀스(BEETLES)를 창립하여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2004년 출간된 『딱정벌레왕국의 여행자』로 과학 출판에 데뷔했다, 이 책은 KBS 《TV, 책을 말하다》에 2회 방송되는 쾌거를 이뤘다. 그 후 어린이들을 위한 곤충 동화와 그림책에서 숲 해설가나 과학 교사 같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곤충 도감과 정보 과학 책까지 곤충 관련 도서를 여럿 펴내며 곤충 연구가이자 자연 체험 교육자로 정력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BS 《스펀지》 곤충 관련 자문 위원은 물론, 여러 기관과 잡지의 우수 과학 도서 선정 위원 등으로 활동했고, 청소년 수련관, 지역 문화 센터, 풀뿌리 환경 단체, 도서관 등에서 열리는 자연 체험 교육 강사이자 그 강사들을 교육시키는 교육자로서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딱정벌레 왕국의 여행자』(환경부 선정 우수 환경 도서), 『반딧불이 통신』, 『남생이 무당벌레의 왕따 여행』, 『곤충들의 살아남기』, 『와글와글 곤충대왕이 지구를 지켜요』, 『물삿갓벌레의 배낭여행』, 『지구생태계의 수호자 곤충 없이는 못 살아』,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곤충 이야기』(초등학교 교과서 국어 읽기책 수록 도서), 『봄·여름·가을·겨울 곤충 도감』, 『곤충 학습 도감』, 『곤충 검색 도감』, 『파브르와 한영식의 곤충 이야기』, 『꿈틀꿈틀 곤충 왕국』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