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65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수 세기 대장 토미는 뭐든지 세는 것을 좋아해요. 보도블록이며 양말, 다람쥐, 참새……. 눈에 띄는 것은 뭐든 다 세지요. 찻길을 건널 때에는 자동차를 세느라 정신이 팔리고, 길을 걷다가는 하도 많은 보도블록을 세다가 머리가 지끈지끈해지기도 해요. 그런 토미가 다섯 번째 생일을 맞았어요. 토미는 생일 파티를 위해 봉투 열여섯 장과 초대장 열여섯 장을 준비하고, 일일이 돌아다니며 친구네 우체통에 초대장을 열여섯 번 딸그락딸그락 넣어요. 아빠는 와플을 마흔두 개나 굽고, 엄마는 파티 장식을 위해 풍선을 백 개나 불지요. 토미와 함께 수 세기 놀이를 하면서 특별한 생일 파티에 가 볼까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숫자와 친해져요!

아이가 숫자나 수 세기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면 적극적으로 수학 놀이를 할 때입니다.
생활 속에서 어떻게 놀아 주면 좋은지 알아볼까요?

아이들은 수 세기를 좋아해요!

아이들은 그 어떤 수학 활동보다 수를 세는 것에 큰 성취감과 기쁨을 느낍니다. 계단을 오르내리며 하나, 둘, 셋, 넷 하며 수를 세거나, 장난감의 개수를 세며, 마음껏 수 세기를 즐기게 해 주세요. 처음에는 순서를 건너뛰기도 하고 다시 뒤로 가기도 하는데, 이것은 아직 일대일 개념이 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므로, 놀리거나 혼내서는 안 됩니다. 여러 번 반복하고 시간이 지나다 보면 자연스럽게 순서를 놓치지 않고 셀 수 있게 됩니다.

누가 누가 더 큰가 알아보아요!

‘누가 누가 더 커요?’, ‘누구 과자가 더 커요?’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묻습니다. 비교 개념이 싹텄기 때문이지요. 아빠가 아이보다 크고, 아빠 그릇이 아이 그릇보다 크다는 것은 일찌감치 알게 되는 개념입니다. 이것을 좀 더 정교한 놀이로 이어 주어 보세요. 들쭉날쭉한 길이의 막대기를 긴 순서대로 배열할 수도 있고, 크기가 다른 그릇들을 큰 순서대로 배열할 수도 있겠지요.

재미있게 숫자 모양을 익혀요

숫자를 안다고 수를 아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수 세기보다 숫자 읽기를 더 먼저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숫자는 문자의 일종으로, 한글보다 쉬워서 더 일찍 깨치게 됩니다. 엘리베이터의 층수를 눌러 보게 하거나, 길에서 보는 수많은 수들을 읽어 보게 하며 모양을 익혀 주세요. 그러다 자연스럽게 하나가 1이라는 것, 둘이 2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소에트킨 압스
  • 1986년 벨기에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그림 그리기와 책 읽기를 좋아했으며,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수많은 토끼와 동물을 그리는 것으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해마다 새로운 동물 그림에 도전하면서, 밝고 선명하고 개성 넘치는 그림 스타일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림책 외에 생일 카드, 포스터 디자인도 하며, 지금은 벨기에의 항구도시 겐트에 살고 있답니다.  

글작가 정보
  • 야크 드레이선
  • 1934년 벨기에에서 태어났습니다. 잡지 기자, 편집자로 활동하다가 마흔네 살부터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옛날은 옛날일 뿐》을 시작으로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비행기 조종사》 《너의 푸른 눈》 《내가 아직 태어나기 전에》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책들에서 사랑, 믿음과 자존감 등의 주제를 주로 다루면서 아이와 부모 사이의 애착관계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밖에 질병과 죽음과 같은 소재도 다루는데, 작가의 모든 작품에 공통으로 흐르는 주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희망의 메시지랍니다.  

번역가 정보
  • 김혜선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쓰고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신발》 《은혜 갚은 짐승들》 《식물이 사라졌어》 번역한 책으로는 《애들은 애들이지》 《날고, 걷고, 헤엄치고》 《비눗방울 편지》 《개구리 한 마리》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꿈, 작은 생각의 씨앗을 심어 주는 마음으로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