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358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10컷의 수채화 그림에서 50마리 숨은그림찾기
    지구에서 영원히 사라질지 모를 동물 친구들을 꼭 찾아 주세요.

    『사라지는 동물 친구들』은 사라져가는 50마리 멸종위기 동물 친구들이 숲, 동굴, 땅속, 바다 등에 꼭꼭 숨어 있는 숨은그림찾기 그림책입니다. 이자벨라 버넬은 지구 생명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다양성을 아름다운 수채화에 담았습니다. 그것도 멸종 위기 동물의 위태로움을 보여 주듯 숨은그림찾기 컨셉으로 말입니다. 10장의 그림마다 꼭꼭 숨어 있는 5마리 동물 친구들을 찾기란 결코 쉽지 않기에 찾는 재미가 꽤 쏠쏠할 겁니다. 이내 아름다운 그림 속에서 재미있게 동물 친구들을 찾고 나면 우리는 책 뒷부분에서 50마리 동물의 생태 정보와 멸종 위기 현실을 마주합니다. 사라져 가는 동물 친구들을 더 오래 기억하고 더 많이 사랑해 주세요. 우리가 영영 못 찾기 전에, 이 사랑스러운 친구들이 끝내 지구에서 사라지기 전에 말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지구상에 모든 생명은 영원히 살 수 없습니다.
우리도 언젠가는 사라지고 새로운 생명이 등장하겠지요.
그런데 요즘 동물 친구들은 너무 빨리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아름다운 그림만으로도 동물에 대한 애정을 샘솟게 합니다.
그 애정으로 사라지는 동물 친구들을 지켜주세요.
_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 _


10곳의 서식지에 사는 50마리 멸종 위기 동물
10컷의 수채화 그림에서 50마리 숨은그림찾기
아름답고 의미 있는 논픽션 그림책!

지구에 함께 사는 동물 친구들
우리는 100만 종이 넘는 동물 친구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중앙아프리카에 사는 마운틴고릴라는 몇 마리가 남았을까요? 약 900마리입니다. 러시아와 중국에 사는 아무르표범은 이제 겨우 60여 마리 남았습니다. 이 책은 사라져가는 50마리 멸종위기 동물 친구들이 숲, 동굴, 땅속, 바다 등에 꼭꼭 숨어 있는 숨은그림찾기 그림책입니다. 몇 년 뒤, 어쩌면 몇 달 뒤 지구에서 영원히 사라질지 모를 동물 친구들을 꼭 찾아 주세요.

아름답고,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이자벨라 버넬은 지구 생명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다양성을 아름다운 수채화에 담았습니다. 그것도 멸종 위기 동물의 위태로움을 보여 주듯 숨은그림찾기 컨셉으로 말입니다. 10장의 그림마다 꼭꼭 숨어 있는 5마리 동물 친구들을 찾기란 결코 쉽지 않기에 찾는 재미가 꽤 쏠쏠할 겁니다. 이내 아름다운 그림 속에서 재미있게 동물 친구들을 찾고 나면 우리는 책 뒷부분에서 50마리 동물의 생태 정보와 멸종 위기 현실을 마주합니다. 자연과 과학에 관한 책을 더욱 빛나게 하는 김명남 번역가의 세심하고 꼼꼼한 글은 그 안타까움을 더해 주고,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서온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의 감수로 논픽션 책에 완벽을 지향했습니다. 아름다운 책을 넘어 의미 있는 이 책은 여러분께 분명, 재미와 의미와 감동을 모두 건네 줄 겁니다.

365일 우리를 잊지 말아요!
단언컨데 이 책을 보면 다채로운 지구 생명의 아름다움과 숨은그림찾기를 통한 즐거움을 느낄 겁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우리는 많은 것을 쉽게 잊곤 하지요. 수많은 동물 친구들이 왜 사라지는지, 어떻게 지킬 수 있을지 조금이라도 더 깊게 생각하고 오래 기억하길 바랐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조금 먼저 만나 주시는 분들에게 그 바람을 일 년 내내 전하고자, 벽걸이 달력 [365일 우리를 잊지 말아요] 을 만들었습니다. 사라져 가는 동물 친구들을 더 오래 기억하고 더 많이 사랑해 주세요. 우리가 영영 못 찾기 전에, 이 사랑스러운 친구들이 끝내 지구에서 사라지기 전에 말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이자벨라 버넬
  • 감각적 패턴, 페인트, 컬러링을 선보이며 두루 호평 받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녀는 무리 지은 것들, 동물 친구들, 열대의 모든 것으로부터 받은 영감을 오랫동안 수채화로 담아냈으며 이 책이 바로 그 결과물입니다. 지구 생명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다양성은 물론, 많은 동물 친구들이 왜 멸종 위기에 처했는지 알려주는 이 책은 아름다운 책을 넘어 ‘의미 있는 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김명남
  •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환경 정책을 공부하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북극곰의 집이 녹고 있어요!", "우리가 사는 지구, 왜 특별할까요?", "세상을 바꾸는 놀라운 생각 위대한 발명이야기", "아주 작은 친구들"외 여러 권이 있다.
한줄댓글
  • 하대호
  • 2018-07-04
  • 멸종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숨은 그림 형식으로 풀어쓴 그림 책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