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720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우리 어머니의 인생은 지금부터입니다!”

    한평생 가족의 생계를 위해 옷 수선을 하며 자식들을 키우신 방글 할머니는 이제라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에어로빅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간절했던 만큼 할머니에게 발표회 날 무대 중앙에서 춤 출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데, 하필이면 그날 손자 승규를 봐달라는 아들의 전화에 방글 할머니는 순간 머뭇거리게 됩니다. 과연 손자 승규와 자신의 오래된 꿈 사이에서 방글 할머니는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 해피 & 힐링 세대공감 실버동화 시리즈 ’란
    갈수록 고령화되어가는 현대사회 속에서 노인들에 대한 관심과 돌봄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노인들은 더 이상 우리와는 별개의 세대가 아닌 우리와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동료이자 친구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의식 속에 ‘해피&힐링 세대공감 실버동화 시리즈’는 소외와 고독, 단절, 죽음 등의 노인문제가 더 이상 노인들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해야 할 사회적 문제라고 인식하고 0세부터 100세까지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그림책이라는 매체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노인과 젊은 세대 간의 상호소통을 도모하고자 제작된 신개념 동화 시리즈입니다. 본 동화 시리즈를 통해 서로 다른 세대 간 공감과 소통, 그리고 상호이해의 폭이 점점 더 넓어지며 갈수록 심각해지는 노인문제들을 해결해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어린 친구들뿐만 아니라 할머니, 할아버지에게도 살면서 꼭 하고 싶은 일이 있답니다. 고단한 삶과 가족들의 생계를 위해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을 미뤄둘 수밖에 없었던 우리 부모님 세대들. 지금부터라도 그 꿈을 되찾을 수 있도록 우리 부모님 세대들의 소망을 응원합니다.
그림작가 정보
  • 백서율
  • 상명대학교에서 무대미술과 애니메이션을 전공했고 현재 일러스트레이터와 그림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공상하기를 좋아하며 떠오르는 것을 바로 드로잉하고, 그 즉흥적인 한 장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시작합니다. 되도록 틀에 얽매이지 않고, 그만의 방식으로 동화를 그리고자 여러 방식의 작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늘 그림을 그릴 것입니다.  

글작가 정보
  • 박현숙B
  • 충남 홍성 저수지가 있는 마을에서 태어나 방송대 국어국문학을 졸업하고, 푸른아동문학 아카데미에서 공부했습니다. 2003년 문학과 어린이 신인문학상을 받으면서 동화작가가 되었습니다. 2011년 기독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고, 2013년 통일창작동화 공모전에서 우수상, 2017년 39회 한국아동문학작가상을 수상했습니다. 작품으로 창작동화집 『길 위 코코』 외 다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어린이글짓기 심사위원을 하며 창작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