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87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자동차의 역사부터 현대의 유명한 자동차까지
    자동차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

    자동차의 역사부터 현대의 유명한 자동차까지 깊이 있는 지식을 귀여운 그림으로 풀어낸 자동차 그림 백과!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두고 두고 곁에 두고 읽고 즐길 수 있는 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가 펼쳐집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으로 보는 자동차 이전의 역사: 썰매부터 연소 기관의 발명까지
    자동차는 누가 가장 먼저 생각해 냈을까요? 최초의 자동차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자동차는 어떤 원리로 달리는 걸까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들은 무엇무엇이 있을까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한 번쯤 궁금해하고 어른들에게 물어본 질문들일 거예요. 이 책 속에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싶어하는 내용들이 역사적 시간 순서에 따라 알차게 담겨 있어요.
    먼저 자동차의 시작이 된 바퀴가 어떤 원리로 만들어졌는지, 7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바퀴는 어떤 모습으로 바뀌어 왔는지, 바퀴가 만들어지자 최초로 생겨난 수레는 어떤 모양이었는지 등이 재미있는 글과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요.
    다음 장을 넘기면 수레를 끄는 데 동물들의 힘을 쓰게 된 이야기부터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만들었던 용수철 달린 수레 이야기가 펼쳐지고, 증기 기관이 발명되면서 만들어진 최초의 증기 자동차, 증기 기관차, 증기 포차 등에 대한 이야기와 증기 기관 작동 원리를 그림과 과학 정보로 배워 볼 수 있어요. 그런 다음 연소 기관이 어떻게 생겨났으며 최초의 자동차의 전신인 아포모빌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등등을 재미있는 그림과 글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자동차 혁명의 역사: 최초의 자동차부터 세계적인 자동차들까지
    최초로 특허를 받은 삼륜 자동차의 등장과 곧 경쟁자로 등장한 내연 기관을 장착한 네 바퀴짜리 자동차, 컨베이어 조립 라인에서 만들어진 첫 자동차 포드 모델 T등 초기에 발명된 자동차들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이후 고틀리에프 다임러가 발명한 최초의 트럭, 지붕 있는 트럭, 두 개의 엔진을 장착한 트럭 이야기도 아주 흥미롭습니다.
    이후 자동차의 속도 경쟁을 부추기게 된 자동차 경주와 빠르게 더 빠르게 달리도록 만들어진 여러 자동차들, 경주용 자동차와 경주 대회, 유명한 자동차의 종류, 자동차의 기본 구성 등을 살펴볼 수 있어요, 특히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자동차들을 만나 볼 수 있는데 만든 사람의 이름을 딴 페라리, 고급스러운 자동차의 상징이 된 롤스로이스, 수많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사랑받는 캐딜락, 미운 오리라는 별명을 가진 시트로엥 2CV, 체코 사라이 독일 차 포르쉐, 007 제임스 본드가 몰았던 애스턴 마틴 등을 귀여운 그림으로 만나 볼 수 있어요. 이 자동차들에 얽힌 이야기들을 읽는 재미도 크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의 역사를 바꾼 새로운 발명들로 공기 타이어, 번호판, 핸들, 에어백, 촉매 변환 장치 등에 대해서도 재미있는 정보가 가득 실려 있어요.


    토마스 페르니키

    독창적인 스타일을 가진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그림책뿐 아니라 브랜드 로고, 웹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올드리히 루지치카
  • 교육학을 공부하고 교사로 일하다, 편집자이자 어린이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여러 나라에 번역되어 출간되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윤영
  • 서울대 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고고미술사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 『마다가스카 2』 『케이티 공주 & 은빛 조랑말』 『샬롯 공주 & 개교기념일 무도회』 『데이지 공주 & 화려한 용』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