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371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왜 이를 닦아야 하는지 가장 쉽게 설명한 책

    어릴 때 치아 관리를 잘 해두면 평생 건강한 치아를 간직할 수 있습니다. 대개 젖니는 '영구치로 새로 난다'는 생각에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데, 건강한 영구치를 갖는 것은 어릴 때 젖니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닦기의 중요성이 크게 와 닿지 않는 아이들에게 이 닦기는 무척 귀찮고 괴로운 일입니다. 이때 아이에게 무조건 강요하기보다는 그림책이나 놀이를 통해 이를 닦아야 하는 이유를 알려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이를 닦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라는 발상에서 시작한 그림책입니다. 건치 할머니와 틀니 할아버지의 이를 비교하는 것에서 출발한 이야기 전개는 흥미진진하기까지 하지요. 또한 젖니와 영구치의 개념에서부터 충치의 원인, 이에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까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줍니다. 이 책을 통해 스스로 이를 닦아야 하는 이유를 깨닫게 되면 이 닦기는 즐겁고 재미있는 놀이가 됩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할아버지는 왜 틀니를 하게 되었을까요?

'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는 우리 몸의 구석구석이 궁금한 아이들에게 과학적인 설명을 곁들여 올바른 생활습관을 이끌어 주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이를 닦지 않으면에서는 이 닦기를 게을리한 할아버지와 꼼꼼히 관리해 온 할머니의 모습을 비교하며 이 닦기의 중요성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할아버지가 왜 틀니를 하게 되었는지, 할머니는 어떻게 건강한 이를 유지하게 되었는지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야기 속에 젖니에서 영구치로 바뀌는 과정, 충치가 생기는 이유, 건강한 치아 관리 방법 등이 쉽게 소개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이를 소중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탄탄한 구성과 스토리가 돋보이는 지식 그림책

'몸에 좋은 그림책' 시리즈는 일본의 어린이들도 애독하는 스테디셀러 그림책입니다. 그 첫 권인 이를 닦지 않으면은 "왜 이를 닦아야 할까?"라는 질문의 답을 아이 스스로 찾게 해 줍니다. 이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쓴 '라주'는 놀이 그림책과 완구를 기획하고 만드는 회사로, 놀이 임금님 북 시리즈로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대상(2000년)을 받아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몸에 좋은 그림책' 이렇게 읽어 주세요!

① 책을 읽기 전에 그림을 보며 스토리텔링을 해 주세요.
② 큰 글씨 위주로 가볍게 읽어 주세요.
③ 과학적인 정보는 찬찬히 짚어 가며 읽어 주세요.
④ 책을 모두 읽었으면 아이와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세요.
그림작가 정보
  • 나카무라 미츠오
  •  

글작가 정보
  • 라주
  • 놀이 그림책과 완구를 기획, 제작하는 모임이에요. 2000년 『놀이 임금님 북』 시리즈로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대상을 받았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