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45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두근두근, 콩닥콩닥! 아이는 처음 등원하는 날, 어떤 마음을 갖게 될까요? [책 읽어주는 책] 시리즈 『우리 엄마는 다섯 살?』은 아이가 처음 등원하는 날을 재치 있게 그린 책입니다. 등원 첫날, 주인공 아이는 엄마가 집에 가지 못하게 갖은 방법을 생각해 냅니다. 과연 아이의 작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아이와 함께 『우리 엄마는 다섯 살?』을 읽으며 즐거운 원 생활에 대한 이야기꽃을 피워 보세요! 등원을 앞둔 아이들은 원 생활을 시작하는 기대감과 자신감을 갖고, 이미 원에 다니고 있는 아이들은 형님이 되었다는 뿌듯함과 공감의 재미를 느낄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 재치 있게 담아낸 우리 아이 등원 첫날 이야기
    두근두근, 콩닥콩닥! 아이는 처음 등원하는 날, 어떤 마음을 갖게 될까요?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넘어서 새로운 세상으로 첫 발걸음을 떼는 일은, 아마도 온 우주가 바뀌는 것만큼 엄청난 사건일 것입니다. 『우리 엄마는 다섯 살?』은 아이가 처음 등원하는 날을 재치 있게 그린 책입니다.
    등원 첫날, 엄마 손을 꼭 잡고 우리 반을 향해 걸어가는 아이의 표정에서 긴장감이 엿보입니다. 주인공 아이는 엄마가 집에 가지 못하게 갖은 방법을 생각해 냅니다! 먼저, 자석처럼 엄마에게 달라붙기 작전을 씁니다. 또, 아기 오랑우탄처럼 엄마에게 착 매달리기도 하지요. 급기야는 잠자는 강아지처럼 막무가내로 바닥에 드러누워 버립니다. 결국 엄마는 집에 가지 못하고 아이와 함께 원 생활을 시작하는데요. 그런데 어딘가 좀 이상합니다. 엄마는 엉덩이가 커서 의자도 두 개나 필요하고, 몸에 맞지 않는 세발자전거를 타다가 쿵 떨어지기도 하지요.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는 신나게 놀며 친구를 사귀어 나가지만, 엄마의 표정은 시무룩해집니다. 그리고 이런 엄마를 바라보는 아이 역시 마음의 변화가 생기는데요. 과연 아이의 마음에 생긴 변화는 무엇일까요? 아이는 엄마 없이도 등원 첫날을 멋지게 보낼 수 있을까요?
    아이와 함께 『우리 엄마는 다섯 살?』을 읽으며 즐거운 원 생활에 대한 이야기꽃을 피워 보세요! 등원을 앞둔 아이들은 원 생활을 시작하는 기대감과 자신감을 갖고, 이미 원에 다니고 있는 아이들은 형님이 되었다는 뿌듯함과 공감의 재미를 느낄 것입니다. .

    # 나와 다른 모습의 아이들과 스스럼 없이 친구 되기!
    노란 머리, 까만 머리, 갈색 머리. 하얀 피부, 까만 피부, 노란 피부 다문화 국가인 프랑스 그림책에서 아이가 만나는 친구들의 모습은 이렇게 다양합니다. 머리색도, 피부색도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데에 전혀 중요하지 않지요.
    우리 아이들이 원에서 만나는 친구들도 서로 다른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겉모습뿐 아니라, 내면의 모습도 각양각색인데요. 친구를 사귄다는 것은 이렇게 서로 다른 모습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아닐까요? 아이들은 『우리 엄마는 다섯 살?』을 읽으며 열린 마음으로 친구를 사귀는 태도를 자연스레 배울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폴린느 마르탱
  •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만화 작가, 어린이 동화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레노라], [꾀돌이 피에르의 지혜] 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에릭 베이에
  • 1976년 프랑스 라발에서 태어났습니다. 프랑스 파리 뒤페레 응용미술학교에서 공부한 뒤, 2년 동안 캄보디아에서 살았습니다. 출판사에서 예술 감독으로 일하다가 어린이를 위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작품으로는 『학교의 비밀』, 『선생님들은 해가 지면 어디로 갈까?』, 『양말 괴물』, 『사라진 아빠들의 사무실』, 『나쁜 늑대의 모든 것』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이정주
  • 서울여자대학교 불문과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현재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과 방송 분야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말로 옮긴 책으로는『중국의 지혜』『제가 잡아먹어도 될까요?』『식사 준비 다 됐어요』『장난꾸러기 베보』『잘 자, 들쥐야』『바닷속에서 일어난 일』『누구의 알일까요?』『요리사 마녀』『마티유의 까만색 세상』『빨간 얼굴 질루와 부끄럼쟁이 물고기』『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 교육방송 프로그램『미의 세계』『생각하는 동화나라』『아, 그렇군요』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