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89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나와 가족’ 생각가지를 활짝 펼쳐요!
    생각가지로 ‘나와 가족’에 대한 개념을 꽉 잡아요

    [생각가지 펼치기] 시리즈는 생각의 가지를 활짝 펼치면서 기초 개념을 탄탄히 다지고, 생각의 힘을 가진 아이로 키워 주는 새로운 지식 그림책입니다. 1권 『나와 가족』은 초등 입학 전에 꼭 알아야 할 ‘나와 가족’에 대한 호기심을 탐구하며, 알게 된 지식을 생각가지로 펼쳐 보는 그림책이에요. 생각가지를 활용하면 한눈에 지식이 보여서 기억이 쏙쏙, ‘나와 가족’에 대한 생각도 가지가 뻗듯이 자라나요. 한눈에 보는 생각가지 포스터도 들어 있어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1. 생각가지로 ‘나와 가족’에 대한 개념을 꽉 잡아요!

‘나와 가족’은 어떤 모습일까요? 하나뿐인 나, 소중한 몸, 건강한 생활, 사랑하는 가족의 네 가지 주제에 따라 ‘나와 가족’에 대해 알아보고, 생각가지를 만들어 보세요.
배운 내용을 생각가지로 정리하면,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요. 그래서 내가 태어난 과정, 몸속 기관, 이를 닦는 방법, 다양한 가족과 같이 다소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정보도 생각가지를 활용하면 쉽게 익힐 수 있지요. 또 본문 속 ‘생각가지 플러스’에서는 생각가지 이외의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만날 수 있답니다.
『나와 가족』 에는 커다란 ‘나와 가족 생각가지 포스터’도 포함되어 있어요. 포스터를 벽에 붙여 놓으면 언제든지 ‘나와 가족’의 전체 생각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2. 생각가지를 연결하며 ‘나와 가족’에 대한 생각을 활짝 펼쳐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지금보다 더 뛰어난 창의성과 상상력을 필요로 해요. 이제 아이들은 단순히 지식을 달달 외우는 게 아니라, 나만의 새로운 지식으로 만들어 나가는 생각의 힘이 더 중요해졌지요.
『나와 가족』 에서는 지식을 무리 짓고, 지식과 지식의 관계를 생각하며 생각을 점점 더 넓고 깊게 연결해 나가요. 그런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나와 가족’에 대한 커다란 지식 체계가 잡히고, 동시에 나만의 새로운 생각들을 자유자재로 펼칠 수 있어요.

3. 생생한 질문에서 탄생한 네 가지 주제

이 시기의 아이들은 호기심이 가득하고 예상치 못한 질문이 쏟아지는 시기예요.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질문을 하고 하나씩 해결해 나가며, 배경 지식을 탄탄히 쌓고 창의력까지 키워 나가지요.
『나와 가족』 은 개발 초기 단계에 설문조사를 통해 아이들의 생생한 질문을 수집했어요. 그리고 그 가운데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네 가지 주제로 구성하여, 아이들은 ‘나와 가족’ 주제를 흥미롭게 탐구할 수 있어요!

4. 1:1 매칭되는 흥미로운 정보와 그림

『나와 가족』 은 모든 정보마다 각 정보에 알맞은 그림을 1:1로 매칭하여 실었어요. 그래서 지식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접할 수 있지요. 또한 한글을 아직 모르는 아이부터 한글을 깨친 아이까지, 수준별 읽기 능력에 맞춰 오래오래 읽을 수 있답니다.

5. 누리과정과 초등 교과와의 긴밀한 연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를 전달하고, 누리과정과 초등 교과에 나오는 필수 어휘와 배경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누리과정과 초등 교과에 맞추어 구성하였어요.
그림작가 정보
  • 정승
  •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미대도 가고 디자인 회사에도 다녔다. 그 뒤로 지금까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거나 만들기 놀이책 작업을 한다. 그린 책으로는 《시끌벅적 바닷속 누구일까?》《기적의 한글》《빨간모자》《우리 집 만들기》《하나로 캐럴》《아로미가 읽어 주는 크리스마스 동화》 등이 있다.  

글작가 정보
  • 조승현
  •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공부한 뒤,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만들고 있다. 어린이들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지식책을 주로 만들었고 더 재미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 저서로는 『허풍선이 과학쇼(세상을 바꾼 15인의 과학자)』『푸릇푸릇 식물』『보이니? 찾았니?』『어디에 쓸까?』,『토리 동물 사전』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