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052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먹는 것을 좋아하고 항상 무언가를 꿈꾸는 고양이 텐텐 앞에 물고기 한 자루가 떨어졌어요. 텐텐은 신나서 자루 속에 있는 물고기들을 배부르게 먹었지요. 그러고 나니 친구들 생각이 났어요. 텐텐은 친구들에게도 알려 줄까 잠시 고민했어요. 하지만 혼자 두고두고 먹고 싶은 마음에 비밀로 간직하기로 했지요.
    그런데 파리와 갈매기들이 텐텐의 물고기 자루를 노리는 게 아니겠어요? 마음이 급해진 텐텐은 물고기 자루를 한 번에 집으로 옮기려고 했어요. 하지만 텐텐의 힘만으로는 역부족이었죠. 텐텐은 친구들에게 도와 달라고 했어요. 텐텐의 볼록한 배를 보고 난 후, 친구들은 힘을 합쳐 물고기 자루를 옮겼지요.
    신이 난 텐텐과 고양이 친구들은 물고기 파티를 하기로 했어요. 물고기들로 여러 가지 요리도 만들고, 친구들이 가져온 생선 과자, 싱싱한 풀, 다랑어 통조림도 나누어 먹었어요. 이제야 텐텐은 알았어요. 친구들과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는 걸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협력과 나눔의 즐거움
무거운 짐을 혼자 들어 옮겨야 할 때, 도저히 풀리지 않는 문제를 풀어내야 할 때 등 애쓰지만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을 마주하는 순간들이 있어요. 같은 어려움을 맞닥뜨린 우리의 주인공 고양이 텐텐은 친구들과 함께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합니다. 어려운 일도 해내고 함께 하는 즐거움도 느꼈지요.
또 너무 맛있는 음식이 많이 생기면 두고두고 혼자 다 먹고 싶은 생각이 자연스레 들어요. 하지만 혼자 다 먹으려다 오히려 탈이 날 수도 있어요. ‘지나친 욕심이 화를 부른다.’는 말처럼 말이지요. 욕심을 부려 혼자 다 먹기보다 나누어 먹는 게 더 가치 있다는 것을 고양이 텐텐을 통해 알 수 있어요. 혼자서 배부르게 먹는 것 대신 친구들과 나누어 먹는 것을 선택한 텐텐은 함께 먹는 기쁨을 알게 되지요.
독자 여러분도 귀여운 고양이 일러스트와 사랑스러운 고양이 텐텐을 만나, 협력과 나눔의 기쁨 속에 숨겨진 비밀을 알아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림작가 정보
  • 먀오이
  •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였고, 남편에게 만들어 준 카드 한 장을 계기로 일러스트를 시작했습니다. 동물,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여 반려 고양이인 무무(MUMU)를 키우면서 고양이에 관한 작품을 많이 그렸습니다. 지금은 그림과 함께 글도 쓰고 있는데, 나중에 자녀에게 자신의 그림책을 읽어 주면서 ‘이건 엄마가 그린 거야!’라고 자랑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동안 “점성가 당리치의 2015년 새해 기원 달력”, 금종상 드라마 수상작 “아마 난 너를 사랑하지 않을 거야” 그림책 등을 출간했습니다. 일러스트 브랜드인 ‘Dreamfulcat’을 창립하여 퍼즐, 가방, 의류, 침구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2013년 중화구삽화상 최우수 일러스트 브랜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장홍연
  • 중국 장시성에 있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후베이성 우한시에 위치한 화중사범대학에서 한국어를 전공했습니다. 선인들이 쓴 글에 대한 관심으로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한국 고전 문학을 공부하여 석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고양이 ‘텐텐’의 이야기를 번역하면서 ‘협력’과 ‘나눔’의 즐거움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 독자들도 이 즐거움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같이 먹어야 맛있지
    별점 :
    작성자 : 최민지
    2019-11-25
    조회수 : 169

     

    혼자서 할 수 없는 일을 친구들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작성자 리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