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834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고전!
    「타임클래식가이드」 『오디세이』

    『오디세이』는 그리스의 눈먼 시인 호메로스가 지었다고 널리 알려진 고전입니다. 약 3000년 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아주 유명한 이야기로, 세상에서 제일 오래된 영웅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의 국민서사시이자 유럽 문학에 큰 영향을 준 신화이기도 합니다. 그리스 신화는 신과 영웅 들이 주인공이지만,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와 다양한 상징으로 오늘날까지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고(最古의)의 영웅 서사시인 『오디세이』는 ‘오디세우스의 노래’라는 뜻으로, 뛰어난 군인이자 영웅인 오디세우스를 주인공으로 내세웁니다. 트로이 전쟁에 참전한 오디세우스는 ‘거대한 목마 속에 숨어 있다 트로이를 기습하자’라는 꾀를 내어 그리스를 승리로 이끌지만, 10년에 걸친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에 아주 다양한 종류의 고난과 마주칩니다. 사람을 먹는 거인부터 저주를 거는 마녀에 이르기까지, 오디세우스의 귀향은 험난하기만 하지요. 이 험난한 여행은 무려 10년 가까이 끝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디세우스는 끝까지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을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결국 가족과 다시 만나게 되지요.

    트로이 전쟁 전부터 오디세우스의 귀환까지 20년이 넘는 세월을 다룰 뿐만 아니라, 총 1만 2110행에 24권으로 나뉜 방대한 분량의 서사시를 한 권의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재탄생시킨 『타임클래식가이드』 3권 『오디세이』와 함께 그리스 시대로 모험을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타임클래식가이드』는 완역본을 읽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고전 문학을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축적인 내용으로 담은 ‘클래식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고전을 큰 그림으로 먼저 만나고, 독서의 양과 생각의 깊이를 키워 가며 고전의 진정한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전이 전하는 메시지를 함부로 가감하지 않고 섬세하게 함축한 줄거리와, 다양한 국적의 그림 작가들이 선보이는 특색 있고 생생한 일러스트를 통해 문학이 주는 감수성과 그림책이 주는 예술적 감동을 동시에 누려 보길 바랍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 “문빔어워드(Moonbeam Children's Book Award) 2016년 시리즈 부분 위너(Winner) 수상"
★ “문학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키는 책." - 퍼블리셔스 위클리
★ “어린이에게 고전 문학 작품의 정수를 소개한다.” - 가디언지

호메로스가 들려주는 그리스 영웅 이야기

오디세우스 왕은 사랑하는 아내 페넬로페와 이타카라는 그리스 섬을 다스렸습니다. 둘은 무척 행복했지요. 그러던 어느 날, 스파르타의 왕이 오디세우스를 찾아와 함께 트로이 전쟁에 나가자고 했습니다. 오디세우는 강인하고 현명한 지도자이자 위대한 군인이었으니까요. 트로이 전쟁은 무려 9년이 넘게 지속됐고, 이에 오디세우스는 트로이의 성문 밖에 커다란 목마를 그냥 세워 두고 멀리 떠난 체하자는 꾀를 냅니다. 트로이 사람들은 목마를 도시 안으로 끌고 들어갔고, 그 안에 숨어 있던 오디세우스와 그리스 병사들은 밤에 뛰쳐나와 트로이를 기습했습니다. 그리스 사람들은 트로이 전쟁에서 승리했고, 오디세우스는 이제야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굶주림을 견디지 못하고 소를 훔쳐 먹어 쫓겨나기도 하고, 사람을 잡아먹는 거인에게 잡혀 목숨이 위험해지기도 하지요. 저주를 거는 마녀 때문에 부하들이 몽땅 돼지로 변하기도 하고요. 머리 여섯 개 달린 괴물에게 부하들이 잡아먹히기도 합니다. 계속된 시련에 부하들을 거의 다 잃었지만, 오디세우스는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저주로 어마어마한 파도에 맞닥뜨렸으나 지혜의 여신 아테나의 도움으로 탈출한 오디세우스는 페니키아 해안까지 헤엄쳐 알키노오스 왕의 궁전에 도착합니다. 알키노오스 왕은 오디세우스의 긴 모험 이야기를 듣고, 마음 아파하며 오디세우스를 도와주지요. 오디세우스는 알키노오스 왕의 도움으로 드디어 고향에 돌아가 사랑하는 가족을 만나게 됩니다.

《오디세이》에서 호메로스가 들려주는, 오디세우스의 고난으로 가득한 모험은 더 훌륭한 군인이자 왕이 되기 위한 도전이었습니다. 만약 힘든 일에 맞닥뜨린다면 어떤 역경도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 오디세우스의 모험담을 떠올려 보세요. 힘든 일에 맞닥뜨릴 때마다 최선을 다해 극복하는 자세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게 될 테니까요.
『타임클래식가이드』로 고전과 교감하기!
아이들은 처음 만나고, 어른들은 새롭게 만나다!

“고전은 영원히 늙지 않는다. 그들의 독자처럼.”
『타임클래식가이드』는 어린이들에게 위대한 문학 작품을 소개하여, 우리가 사랑하는 고전을 평생 동안 감상할 초석을 다져 줍니다. 고전을 큰 그림으로 먼저 만나고, 독서의 양과 생각의 깊이를 키워 가며 고전의 진정한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전 문학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를 위해 줄거리뿐만 아니라 작가 이야기, 등장인물 소개, 작품 속 단어, 독서 퀴즈, 작품 이야기를 담아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명 작품을 선정하여, 자녀에게 그림책을 읽어 주는 부모님들도 아이와 함께 독서를 하며 공감대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고전이 전하는 메시지를 함부로 가감하지 않고 섬세하게 함축한 줄거리와, 다양한 국적의 그림 작가들이 선보이는 특색 있고 생생한 일러스트를 통해 문학이 주는 감수성과 그림책이 주는 예술적 감동을 동시에 누려 보길 바랍니다.

글 : 멜리사
멜리사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출신의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제작자입니다. 창의적인 작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인 상상력을 키워 주는 어린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글 : 프레드릭
프레드릭은 스웨덴 출신의 작가로 고전 문학의 미래를 살리기 위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작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인 상상력을 키워 주는 어린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윤예지
  •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한 뒤 런던 킹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그림책, 화장품 패키지, 포스터 등 다양한 분야의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알랭 드 보통과 로알드 달 소설집 표지, 책 《달팽이의 성》, 《프리다와 디에고》, 《페이크 다이어리》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번역가 정보
  • 김선희A
  •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공부했다. 2002년 단편소설 <십자수>로 근로자문화예술제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7년 뮌헨국제청소년도서관(IJB)에서 펠로우쉽(Fellowship)으로 아동 및 청소년문학을 연구했다. 옮긴 책으로는『일곱 번의 여름과 괴짜 할머니』『켄터키 후라이드 껍데기』『괜찮아 괜찮아 욱해도 괜찮아』『홈으로 슬라이딩』『팻걸 선언』『짝퉁인디언의 생짜일기』『벨리퉁 섬의 무지개 학교』『내 이름은 도둑』, 쓴 책으로는 『얼음공주 투란도트』『우리 음식에 담긴 12가지 역사 이야기』『둥글둥글 지구촌 음식 이야기』 등 60여 권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