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710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고전!
    『타임클래식가이드』 《오만과 편견》

    《오만과 편견》은 영국을 대표하는 작가 제인 오스틴의 가장 유명한 소설입니다. 1813년 발표한 이후 200년이 지난 지금까지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영화, 연극, 드라마 등으로 재탄생되어 사랑과 결혼이라는 보편적 정서를 현대인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책으로 손꼽힐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해외고전문학의 상위를 차지할 정도로 《오만과 편견》은 고전을 읽을 때 빼놓을 수 없는 작품입니다.

    제인 오스틴은 소설에서 결혼과 사랑이라는 주제를 단순하게 다루지 않고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인물들의 내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인간이 가진 심리와 행동을 재치 있는 문체로 그려 냈습니다. 특히 제인 오스틴의 소설에서는 18세기 여성의 삶을 볼 수 있는데, 당시 여성들은 따로 직업을 갖기가 어려웠고, 결혼해서 남편에게 의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 시대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사랑과 행복을 찾는 여자 주인공이 등장하자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재탄생한 타임클래식가이드 2권 《오만과 편견》을 만나 보길 바랍니다.

    『타임클래식가이드』는 완역본을 읽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고전 문학을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축적인 내용으로 담은 ‘클래식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고전을 큰 그림으로 먼저 만나고, 독서의 양과 생각의 깊이를 키워 가며 고전의 진정한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전이 전하는 메시지를 함부로 가감하지 않고 섬세하게 함축한 줄거리와, 다양한 국적의 그림 작가들이 선보이는 특색 있고 생생한 일러스트를 통해 문학이 주는 감수성과 그림책이 주는 예술적 감동을 동시에 누려 보길 바랍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제인 오스틴이 들려주는 진정한 사랑의 가치에 대한 이야기

영국 롱본의 베넷 가문에 다섯 딸이 있습니다. 이 가문의 베넷 부인은 근처 네더필드 저택에 부유한 청년 빙리가 이사 온다는 소식을 듣자 다섯 딸 중 한 명을 결혼시킬 수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들뜹니다. 무도회에서 빙리는 쾌활한 성격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맏딸 제인에게 마음을 열지만, 빙리의 절친한 친구 다아시는 거만한 태도로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남깁니다. 둘째 딸 엘리자베스는 다아시의 주변 인물을 만나면서 더욱 오해와 편견을 갖게 됩니다. 결국 엘리자베스는 자신이 직접 겪지 않은 일들을 오해와 편견으로 인해 섣불리 믿고, 그 믿음을 의심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엘리자베스의 이런 태도는 독자들에게 사람을 있는 그대로 보지 않고 편견 속에서 보면 그 사람의 진심을 알 수 없다는 사실을 알려 줍니다. 다아시 역시 오만한 태도로 굴었던 자신의 행동을 뉘우치고 진심으로 엘리자베스에게 사랑을 고백하며 해피엔딩을 맺습니다.

《오만과 편견》은 오해와 편견을 가지면 그 사람의 진심을 볼 수 없다는 교훈을 들려줍니다. 제인 오스틴은 점차 편견을 깨고 마음을 열게 되는 인물들을 통해 진실한 마음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전달합니다. 여러분도 주인공 엘리자베스처럼 마음속에 갖고 있는 편견이 있다면, 조금은 마음을 열고 진심을 보기 위해 노력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타임클래식가이드』로 고전과 교감하기!
아이들은 처음 만나고, 어른들은 새롭게 만나다!

“고전은 영원히 늙지 않는다. 그들의 독자처럼.”
『타임클래식가이드』는 어린이들에게 위대한 문학 작품을 소개하여, 우리가 사랑하는 고전을 평생 동안 감상할 초석을 다져 줍니다. 고전을 큰 그림으로 먼저 만나고, 독서의 양과 생각의 깊이를 키워 가며 고전의 진정한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전 문학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를 위해 줄거리뿐만 아니라 작가 이야기, 등장인물 소개, 작품 속 단어, 독서 퀴즈, 작품 이야기를 담아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명 작품을 선정하여, 자녀에게 그림책을 읽어 주는 부모님들도 아이와 함께 독서를 하며 공감대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고전이 전하는 메시지를 함부로 가감하지 않고 섬세하게 함축한 줄거리와, 다양한 국적의 그림 작가들이 선보이는 특색 있고 생생한 일러스트를 통해 문학이 주는 감수성과 그림책이 주는 예술적 감동을 동시에 누려 보길 바랍니다.
그림작가 정보
  • 프레드릭
  • 프레드릭은 스웨덴 출신의 작가로 고전 문학의 미래를 살리기 위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작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인 상상력을 키워 주는 어린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멜리사
  • 멜리사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출신의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제작자입니다. 창의적인 작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인 상상력을 키워 주는 어린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곽정아
  • 숙명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부를 졸업한 후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맑고 순수한 동심의 세계에서 일상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아동서 번역의 매력이라고 생각하며 아동서를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새똥전쟁》, 《동물이랑 놀아요》, 《지구를 떠나라》, 《진실한 친구》, 《엄마를 도와요_시리즈 4권》, 《더러워지면 좀 어때》, 《내 인생 최고의 친구》, 《젤 크고 재밌는 호기심 백과》, 《공룡은 팬티를 좋아해》, 《찰칵 펭귄아 사진 찍자》, 《외계인은 팬티를 좋아해》, 《아빠 코 잘래요》 등 다수가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