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26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의식주’ 생각가지를 활짝 펼쳐요!

    생각가지 펼치기 시리즈는 생각의 가지를 활짝 펼치면서 기초 개념을 탄탄히 다지고, 생각의 힘을 가진 아이로 키워 주는 새로운 지식 그림책입니다.
    《생각가지 펼치기 3 의식주》는 ‘의식주’에 대한 모든 호기심을 생각가지로 꽉 잡아 주는 지식 그림책이에요. 설문 조사를 통해 수집한 ‘의식주’에 대한 아이들의 생생한 질문을 ‘옷, 음식, 집’ 세 가지 주제로 알아보고, 알게 된 정보를 생각가지로 정리해 보세요. 생각가지를 활용하면 딱딱한 정보도 기억이 쏙쏙, 개념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요. 벽에 붙여 놓고 볼 수 있는 한눈에 보는 생각가지 포스터도 들어 있어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1. ‘의식주’에 대한 모든 호기심을 한 권에!
만약 옷이 없다면 몸이 꽁꽁 얼 만큼 추운 날 어떻게 지낼까요? 만약 음식이 없다면 배고픔을 참고 어떻게 살까요? 만약 집이 없다면 안전한 보금자리를 어디서 찾을까요?
《생각가지 펼치기 3 의식주》는 이런 질문에서 시작된 책이에요. 우리가 매일매일 만나지만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고 지나쳤던 것들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지요.
하지만 아이들과 어른들이 의식주에 대해 갖는 관심은 서로 달라요. 아이들은 어른들이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갖지요. “왜 속옷을 입어야 해?”, “왜 매일 밥을 먹어?”와 같은 질문들로 어른들을 당황시키니까요.
《생각가지 펼치기 3 의식주》는 이런 질문에 속 시원하게 답해 줄 수 있는 책이에요. 설문조사를 통해,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던지는 호기심 질문을 찾아냈어요. 그리고 이 질문들을 ‘옷, 음식, 집’ 3가지 주제로 탐구해, 기존의 다른 의식주 책과 차별화했어요.

2. ‘의식주’에 대한 개념을 생각가지로 꽉 잡아요!
아이가 책은 재미있게 읽었는데, 다 읽고 나면 무슨 내용인지 모른다고요? 정보 그림책인 경우에는 특히 더 그렇지요! 《생각가지 펼치기 3 의식주》는 옷과 음식과 집에 대한 개념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생각가지로 정리했어요.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알게 된 내용을 머릿속에 이미지로 저장하도록 하여, 기억이 쏙쏙! 오래 기억할 수 있어요.
또 본문 속 ‘생각가지 플러스’도 꼭 읽어 보세요. 생각가지에 다 담을 수 없었던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만날 수 있답니다.

3. 생각가지를 펼치며 ‘생각의 힘’을 길러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아이들은 로봇을 이기기 위해 어떤 것을 배우고 어떤 힘을 키워야 할까요? 이제 단순히 지식을 달달 외우는 게 아니라, 나만의 새로운 지식으로 만들어 나가는 ‘생각의 힘’이 더 중요해졌지요.
《생각가지 펼치기 3 의식주》에서는 지식을 무리 짓고, 지식과 지식의 관계를 생각하며 생각을 점점 더 넓고 깊게 연결해 나가요. 그런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지식 체계를 잡고, 나만의 새로운 생각들을 자유자재로 펼치며 생각의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이 책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한눈에 보는 생각가지 포스터를 벽에 붙여 활용해 보세요.

4. 1:1 매칭되는 흥미로운 정보와 그림
《생각가지 펼치기 3 의식주》는 모든 정보마다 각 정보에 알맞은 그림을 1:1로 매칭하여 실었어요. 그래서 지식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접할 수 있어요. 또한 한글을 아직 모르는 아이부터 한글을 깨친 아이까지, 수준별 읽기 능력에 맞춰 오래오래 읽을 수 있답니다.

5. 누리과정과 초등 교과와의 긴밀한 연계
누리과정과 초등 교과 과정에서도 옷과 음식은 건강한 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싣고 있어요. 또 집은 가족과의 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이고요. 누리과정과 초등 교과에 나오는 ‘의식주’에 대한 필수 어휘와 배경 지식을 익혀 보세요.
그림작가 정보
  • 민유경
  • 성균관 대학교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하였습니다.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만들다가 지금은 자유롭게 그림도 그리고 책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림을 그린 작품으로 『우리 엄마예요?』 『참구리의 목소리 찾기』 『담요가 사라졌다!』 들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김희남
  • 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풍물패 활동을 했습니다. 노래를 좋아하고 오디션 프로그램을 즐겨 봅니다. 어떻게 하면 쉽고 재미있게 지식을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밤낮으로 끙끙대며 글을 쓰고 삽니다. 쓴 책으로는 『노래로 배우는 맨처음 한국사송』, 『수학식당 1~3』, 『할까 말까?』, 『우당탕탕 공룡 구조대』, 『절대 방석을 찾아라!』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