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428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도움이 필요한 바닷속 동물들을 위해 잠수 로봇을 만들기로 한 로봇박사 테오.
    바다를 연구하며 열심히 만든 잠수 로봇이 드디어 바다로 출동해요.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인 고래상어와의 만남.
    얼음 위에 위태롭게 서 있는 굶주린 북극곰.
    그리고 대왕문어의 습격과 아마존 강의 전기뱀장어까지!
    드넓은 바다에서 펼쳐 질 잠수 로봇의 모험을 함께 떠나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 콘텐츠 선정작 [로봇박사 테오] 시리즈의 6탄!
    『잠수 로봇의 바다 탐험』은 도움이 필요한 바닷속 동물들을 도와주기 위해 출동한 잠수 로봇이 다양한 바닷속 동물들을 만나 서로 돕고, 위기를 헤쳐나가는 흥미진진한 바닷속 탐험과 모험을 그린 그림 동화책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로봇박사 테오〉는 아이들이 늘 꿈꿔온 박진감 넘치는 대형 로봇을 동화책으로 옮겨, 또래의 로봇 박사 테오와 로봇들이 전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국내 순수 창작 그림 동화 시리즈입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과학적 소재가 대형 로봇의 재미난 에피소드로 펼쳐집니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그림은 아이와 함께 읽는 부모의 눈에도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첫 책 〈로봇박사 테오(2014)〉는 2014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우수출판콘텐츠에 선정되었으며, 두번째 책 〈장군로봇 탄생의 비밀(2015)〉은 도서관저널의 추천도서로 선정되는 등 시리즈는 호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잠수 로봇의 바다 탐험〉은 바닷속 동물들을 도와주기 위해 로봇 박사 테오가 특별히 만들게된 잠수 로봇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시리즈의 여섯번째 책입니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아름답고 신비한, 때로는 무섭게도 보이는 바닷속 풍경이 펼쳐지는 〈잠수 로봇의 바다 탐험〉에서는 아이들이 사랑하는 박진감넘치는 대형 로봇의 늠름한 모습 뿐만 아니라, 고래상어, 북극곰, 바다거북, 대왕문어 그리고 전기뱀장어까지 다양한 수중 동물들이 생생한 모습을 전하는, 재미가 가득한 책입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은 작은 힌트를 통해 상상할 수 없는 창의력으로 발전합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이 막연함으로만 머물게 되면, 알지 못 하는 사이 그저 사그러들게 됩니다. 〈로봇박사 테오〉 시리즈는 대형 로봇으로 아이들의 관심만 끄는 그림 동화책이 아닙니다. 아이들이 가진 대형 로봇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통해 2편 〈장군 로봇 탄생의 비밀〉에서는 인체를, 3편 〈달 청소 대작전〉에서는 우주를, 4편 〈화산이 폭발했다!〉에서는 화산에 대한 이야기를, 5편 〈인공지능 산타 로봇〉에서는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첨단 기술들을 자연스럽게 전달해 줍니다.
이번 〈잠수 로봇의 바다 탐험〉에서는 신비로운 바닷속 이야기를 아이들의 시선으로 재미있게 이야기 합니다. 잠수 로봇을 설계하는 아이들 또래의 로봇 박사 테오 모습을 보면서, 바닷속에서 활약해야 하는 잠수 로봇은 어떤 모습이 되어야 할지 아이들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고래가 뭍으로 떠밀려 오는 일은 왜 발생하는 걸까요? 그리고 뭍으로 떠밀려 온 고래는 왜 숨을 못 쉬는 걸까요? 북극의 얼음이 녹아 굶주리는 북극곰을 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마존의 전기뱀장어는 로봇의 배터리를 충전해 줄만큼 강력할까요?
책을 통해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 소재를 통해,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신비로운 바다에 대한 호기심과 바다로부터의 창의력에 불을 지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림작가 정보
  • 김호남
  • 저자 김호남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작가 김호남은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여 취미를 이어오다가, 아들 아이가 좋아하는 로봇을 그리고, 잠자리에서 양 옆에 아이들을 끼고 들려주던 이야기를 엮어 [로봇박사 테오]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삼일회계법인, 언스트앤영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회사 오라클 등 글로벌 컨설팅 회사에서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한 회계 및 IT 컨설팅을 15년째 수행 중인 회사원이기도 한 그는, 로봇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기를 꿈꾸며, 현재도 매일 밤 퇴근 후 조금씩 그림을 그립니다.  저서로는 2014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으로부터 우수출판콘텐츠로 선정된 [로봇박사 테오(2014)], [장군로봇 탄생의 비밀(2015)]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