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879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공룡 책을 읽거나 동물원에 간 뒤 아이들이 꼭 질문하는 말. “어, 저 동물은 꼭 공룡이랑 닮았어요!” 현재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동물들과 옛날에 살던 공룡들의 생김새와 행동, 습성 등을 비교해 다양한 동물과 공룡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과학 그림책.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어린이의 눈으로 공룡을 바라본 것입니다. 저자인 버나드 모스트는 그래픽 아티스트로 일하던 중 공룡을 가장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공룡 그림책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저자는 자기 아들을 포함한 어린이 독자가 궁금해하는 내용만을 골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가장 큰 특징은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룡은 어디로 갔을까?』에서 지금 공룡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공룡이 사람들 사이에서 변장을 하고 다닌다거나 우리가 잠든 밤에만 몰래 산책을 하는 걸지도 모른다거나 아니면 감옥에 갇혀 있을지도 모른다는 등 참신하고 기발한 상상력으로 아이들의 공감을 얻어낼 뿐만 아니라 유쾌한 웃음도 함께 선사합니다.
    또 공룡이 실제로는 책 속 그림처럼 알록달록하지는 않겠지만 살아 있는 듯한 공룡 그림과 색채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 충분합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버나드 모스트
  • 버나드 모스트 (Bernard Most)  
    현재 가장 사랑받는 그림책 작가 중 한 사람입니다. 지금까지 수십여 권이 넘는 그림책을 발표하였고, 그중 많은 책들이 어린이 부문 워싱턴 어빙 상, 미국 도서관 협회에서 뽑은 올해의 책, 미국 전국 서적상 협회가 뽑은 최고의 어린이 책, 부모가 뽑은 올해의 책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주로 동물에 대한 그림책을 그리며 특히 전문가 못지않은 공룡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공룡 그림책 시리즈는 그의 대표작이 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꼬마 공룡 모여라』『너, 공룡 사촌이니?』『If The Dinosaurs Came Back』『How Big were the Dinosaurs?』『There"s an Ant in Anthony』『Pets In Trumpets』등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고정아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동화 기획실 ‘햇살과 나무꾼’에서 어린이 책을 우리 말로 옮기거나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숲 속의 날씨 이야기』『초등학생이 꼭 알아야할 교과서 속 열사 인물 100』『슈바이처』가 있습니다.『세잔』『모네』『피카소』『연기 자욱한 밤』『물 이야기』『변신』『토끼 아저씨와 멋진 생일 선물』『따로 따로 행복하게』『삐리와 함께 떠나는 우리강산 지리여행』『엄마가 알을 낳았대!』『너, 공룡 사촌이니?』『미소 짓는 두 스님』『말썽꾸러기 바텀의 나들이』『얼룩이 싫은 얼룩소』『졸린 걸 어떡해』『킹피셔 동물 백과사전』(전 4권)등 번역서가 많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