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8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책을 펴면 고양이, 양, 두더지, 코끼리 등 동물들이 와글와글 모여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어요. 모두 몇 마리씩 모여 있는 것일까요? 자세히 들여다보면 10마리씩 10묶음이 지어져 있어요. 동물 친구들의 숫자를 세 보면서 자연스럽게 하나, 둘, 셋… 100까지 세는 방법에서 벗어나서 10마리씩 묶어 세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거에요. 또 서로 닮은 100마리 동물들 가운데서 숨은 그림을 찾아보며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어요.
    출판사 리뷰
    우리 아이 두뇌를 자극하는 숨바꼭질 놀이
    ‘숨은그림찾기’와 ‘수 세기 놀이’로 집중력과 관찰력, 사고력을 쑥쑥!

    흥미진진한 숨바꼭질 놀이로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머리가 좋아지는 숨바꼭질」 시리즈의 3권 『머리가 좋아지는 숨바꼭질3 동물100』, 4권 『머리가 좋아지는 숨바꼭질4 100을 만들자』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머리가 좋아지는 숨바꼭질3 동물100』에서는 100마리 곰 음악대, 100마리 요리사 돼지, 100마리 토끼 곡예단 등 왁자지껄한 동물 행진을 따라가며 숨은그림찾기를 즐기고, 첫 번째부터 100번째까지 서수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머리가 좋아지는 숨바꼭질4 100을 만들자』에서는 고양이, 양, 두더지, 코끼리 등 동물들이 10마리씩 무리를 지어 모두 100마리씩 모이는데, 와글와글한 동물들 사이에서 숨은그림찾기가 펼쳐지고, 10씩 묶어 100을 세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전해 준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유익한 놀이책

    곰 음악대, 요리사 돼지, 토끼 곡예단, 목수 장수풍뎅이 등 특색 있는 직업을 가진 동물들의 유쾌한 행진과 닮은 듯 서로 다른 동물들의 무리 속에 숨은 동물들을 찾아 가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인지 능력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각 장면에 주어진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해 가며 관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유아들의 수준과 눈높이에 딱 맞게 기획되어 아이들에게는 숨바꼭질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게 할 것이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놀이책으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숨은 그림을 찾고 문제를 풀어 보는가 하면, 사물을 하나하나 짚어 가며 명칭을 익히는 사물 그림책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귀엽고 익살스러운 동물 그림으로 100 세고, 100 만들기

    알록달록 화려한 색을 입은 유머러스한 동물 그림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서로 닮은 듯하나 표정과 몸짓이 각기 다른 동물들의 차이점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모두 100마리씩 모여 있는 동물들을 1부터 100까지 차례로 세어 보고, 첫 번째부터 100번째까지 늘어선 동물들의 행진을 따라가며 서수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또한 서로 다른 색깔과 모양으로 10마리씩 구분지어 있는 동물들을 보며 10씩 묶어 100을 세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다. 10마리씩 10묶음이면 100마리가 된다는 곱셈의 원리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림작가 정보
  • 세베 마사유키
  • Masayuki Sebe  
    1953년 아이치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도쿄예술대학 공예과를 졸업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또렷한 색감과 유머스러운 형태의 그림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네 똥 본 적 있니?』『모모타로』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