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414l좋아요 3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네이버 그라폴리오 x 서울와우북페스티벌 제2회 상상만발 책그림전 수상작

    ‘비가 내리면 해님은 무얼 할까요?’ 작은 호기심, 사소한 질문 하나에서 시작된 그림책이랍니다. 해님은 은하수에서 개구리와 별 낚시를 하고, 생김새가 비슷한 해바라기꽃 사이에서 숨바꼭질을 합니다. 용암이 흐르는 화산에서 뜨거운 수영을 하고 친구들과 파티를 열어 신나게 놉니다. 비가 그치기 전까지 허락된 자유 시간동안 이 많은 것들을 해낸답니다. 또 어떤 재미있는 놀이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저도 가도 될까요?휴가?
    해님의 특별한 여름 맞이!
    비가 계속 내리는 장마철이 되었어요. 하늘은 짙은 회색빛을 띄고, 멀리서 우르르 쾅쾅 천둥소리가 울려요. 번개가 번쩍, 하고 내리칠 때에는 굵은 빗줄기가 창문을 타고 줄줄 흐르는 게 보여요. 어제까지만 해도 이 시간에는 햇빛으로 쨍쨍 타올랐는데 말이에요. 해님은 비구름에 가려 보이지 않네요. 비가 ‘열일’하는 지금, 해님은 어디에서 무얼 하고 있을까요? 모처럼 갖게 된 해님의 휴가를 살짝 들여다볼까요?

    비 오는 날의 유쾌한 상상
    끝없이 펼쳐지는 재미난 놀이
    ‘비가 내리면 해님은 무얼 할까?’ 작은 호기심, 사소한 질문 하나에서 시작된 『해님의 휴가』는 우리를 유쾌한 상상의 세계로 데려다 줍니다. 해님은 은하수에서 개구리와 별 낚시를 하고, 생김새가 비슷한 해바라기꽃 사이에서 숨바꼭질을 해요. 용암이 흐르는 화산에서 뜨거운 수영을 하고 친구들과 파티를 열어 신나게 놀아요. 비가 그치기 전까지 허락된 자유 시간동안 이 많은 것들을 해낸답니다! 또 어떤 재미있는 놀이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특별한 해님의 휴가를 함께 즐겨요!

    장마가 그치면 진짜 여름이 와요.
    더운 여름을 즐겁게 나는 환상적인 이야기
    강아지나 개구리 같은 작고 귀여운 동물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자연물도 모두 우리의 친구예요. 귀여운 해님이 친구들과 함께 노는 장면은 경쾌하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뿜어내요. 궂은 날에도 잘 놀고 잘 쉴 수 있다는 긍정적인 기분을 전해주지요. 장마가 그치면 진짜 여름이 와요. 지치기 쉬운 더운 여름, 높은 하늘 위에서 쨍쨍 빛나고 있을 해님을 생각하면 뙤약볕이 더 이상 싫지만은 않을 거예요. 우리는 이제 한여름을 즐겁게 날 수 있는 환상적인 이야기를 알고 있으니까요!
그림작가 정보
  • 변정원
  • 변정원은 중앙대학교에서 공예와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졸업 후 6년 동안 패션 디자이너 생활을 하다가 결혼으로 대만에 살게 되면서 오랫동안 생각만 해 오던 이야기 쓰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어른과 아이들의 마음에 콕콕 노크할 수 있는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