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907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 신나는 곤충들의 운동회에 놀러오세요! 폭탄먼지벌레의 방귀로 달리기, 높이뛰기, 공 넣기 시합이 시작됐어요. 쇠똥구리는 열심히 쇠똥을 굴리고, 땅강아지는 그만 땅 속으로 숨어버렸어요. 하지만 날샌 여치는 멋진 폼을 뽐내며 누구보다도 잘 달렸지요. 반딧불이의 화려한 불꾳놀이가 시작되자 왁자지껄 흥겨운 숲 속 운동회는 막을 내립니다. 내년을 기약하면서요.

    유아들의 여름을 곤충 그림책으로 열어 주세요. 이 책은 곤충을 의인화하여 흥겨운 운동회를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곤충을 싫어하는 아이들이라도 이 책을 보는 동안 자연스럽게 곤충과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신나는 곤충들의 운동회에 놀러 오세요 뿡~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여름이 되면 모자를 쓰고 잠자리채와 곤충상자를 든 아이들이 씩씩하게 산과 들을 돌아다니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들은 예로부터 곤충들과 교감하는 문화였습니다. 이러한 문화 속에서 자란 아이들은 자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자연스럽게 키워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 도시개발·공해 등으로 서식처를 잃게 되어 귀에 익은 벌레들의 울음소리도 점점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그런데다가 언제부터인가 곤충이나 벌레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것은 우리 주변에서 자연이 줄어가는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곤충을 싫어하는' 아이들은 '자연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됩니다. 왜냐하면 곤충을 싫어하는 아이들은 숲이나 초원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선뜻 들어가려고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곤충이 없는 자연은 없으니까 말입니다.

이 책은 곤충을 싫어하는 아이들이나 벌레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이라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도록 모든 곤충을 의인화하여 재미있게 표현하였습니다. 이 책을 통해 유아 시기부터 자연스럽게 곤충과 벌레에 가까워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구스미 다쿠야
  • Takuya Kusumi,くすみ たくや,久住 卓也

    1963년 도쿄 출생. 만화, 그림책, 삽화 등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QBB라는 펜 네임으로 발표한 만화 『중학생 일기』로 문춘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아동서로는 『지구의 배꼽은 어디에 있나』『고래의 윙크』『통합적 학습·학교에서 시작되는 환경 체크』등에 삽화를 그렸다. 그림 연극으로는 『쥐의 씨름』등이 있다.



     

글작가 정보
  • 도쿠다 유키히사
  • YukiHisa Tokuda ,とくだ ゆきひさ,得田 之久

    1940년 요코하마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곤충을 유난히 좋아해 '곤충 소년'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였다. 메이지 대학에서 공부하면서 곤충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쓰기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나는 공벌레』『벌레들의 운동회』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