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615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역사에 이름을 남긴 사람들은 어떤 삶을 살았을까?
    특별한 인생의 위대한 순간들을 더 새롭게, 더 가까이 만나 보자!

    어밀리아 에어하트는 대서양을 단독으로 횡단 비행한 최초의 여성이에요. 또한 비행 신기록들을 세웠고, 직접 쓴 책은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여성들이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기도 했답니다. 세계 일주 비행에 도전했다가 실종된 어밀리아의 행방은 여전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로 남아 있어요.끝없는 도전과 용기, 결단력으로 하늘을 향한 높은 꿈을 품었던 한 조종사를 만나 보세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인물의 삶 속으로 떠나는 즐거운 여행

역사에 이름을 남긴 위대한 사람들의 삶을 색다르고 친근하게 살펴볼 수 있는 ‘디어 피플’ 시리즈는 표지부터 독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끌어당깁니다. 톡톡 튀는 감각적인 색감과 “내가 궁금하지 않니?”라고 묻는 것만 같은 인물의 얼굴을 바라보고 있으면 당장이라도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만 같지요. 인물의 삶과 관련된 요소들을 패턴으로 수놓은 개성 넘치는 표지만 보고도 인물의 성격이 어떨지,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적당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편안함을 주는 ‘디어 피플’ 시리즈는 인물의 삶을 향해 즐거운 여행을 시작할 수 있게 돕는 안내자입니다. 각 인물들이 특별한 존재가 되는 데 큰 역할을 한 고유한 특징과 함께 그들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준 사건에 대해 발견하도록 돕지요. 또한 인물의 인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한 ‘연대표’와 관련 단어의 뜻을 쉽게 풀어 쓴 ‘용어 해설’ 페이지를 통해 인물과 관련된 교양 지식을 풍부하게 알려 줍니다. ‘디어 피플’ 시리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감수에 참여해 더욱 신뢰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꿈꾸게 하는 선물 같은 책

결정적이고 특별한 순간들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들려주는 ‘디어 피플’ 시리즈를 읽으면 과학, 예술, 정치, 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른 위대한 인물들의 순간순간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끔은 장난스럽게 말을 걸고,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건네기도 하는 책 속 인물들은 더욱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독자들은 역사 속 인물들과 함께 호흡하며 당시의 상황을 실감 나게 경험하고, 그들의 삶과 고민을 더욱 가까이에서 바라봅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스스로를 돌아보며 나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은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 어떤 것을 이루고 싶은지 가만히 생각하게 됩니다.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한 위대한 사람들의 인생을 차근차근 되짚어 가다 보면 그들의 메시지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이 던지는 삶에 대한 질문에 답을 찾고 있을 것입니다. 위대한 인물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스스로의 삶을 진지하게 성찰해 보는, 인생에서 무엇보다 귀중한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그림과 특별한 순간들, 소중한 깨달음이 담긴 ‘디어 피플’ 시리즈는 모든 사람들에게 건네는 선물 같은 책입니다.

어밀리아 에어하트를 왜 하늘의 영웅이라 부를까요?

수많은 비행 신기록을 세우며 미국의 슈퍼스타로 떠올랐던 어밀리아는 어릴 때부터 용감하고 모험심이 강했습니다. 우연히 비행기를 타 보았다가 그 매력에 빠진 어밀리아는 조종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해서 교육비와 연료비를 벌었고, 꾸준히 비행 연습에 몰입했지요. 마침내 국제 조종사 자격증을 딴 어밀리아는 또 다른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습니다. 비록 직접 조종하진 않았지만, 대서양을 횡단 비행한 최초의 여성이 되어 세상의 주목을 받게 된 거예요.
영향력을 갖게 된 어밀리아는 다른 여성들도 큰 꿈을 품은 채 주저하지 않고 모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용기를 북돋워 주었습니다. 또한 조종사로서 위험을 무릅쓰고 끊임없이 도전을 계속하며 ‘최초’의 기록들을 세워 나갔지요. 어밀리아는 불가능을 생각하지 않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했으며, 한계를 맞닥뜨렸을 때는 겁내기보다 대담하게 위험 속으로 뛰어드는 용감하고 열정적인 사람이었답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 당차게 걸어 나갔던 어밀리아의 아름다운 삶과 사랑, 도전이 궁금하다면 《디어 피플 - 어밀리아 에어하트》를 읽어 보세요!
그림작가 정보
  • 달리아 아딜론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으며, 영국 브리스틀에 살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예요. 바르셀로나 대학에서 미술을, 마사나 예술 학교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어요.
     

글작가 정보
  • 이사벨 토머스
  • 과학과 자연을 대상으로 글을 쓰는 아동 작가. 어린이 책을 쓰기 전에는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인문과학을 공부하고 기자로 활동했다. 지금까지 130종이 넘는 어린이책을 쓰면서 2011년 블루피터북 상(Blue Peter Book Awards) 후보에, 2016년에는 영국 왕립학회 어린이도서상(Royal Society Young People’s Book Prize), 올해의 ASE 과학책(ASE Science Book of the Year) 후보에 올랐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