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660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정말 해 보고 싶은 머리 스타일이 있니?
    아무도 안 해 본 머리는 어때?
    사자 올림머리나, 진짜 똥 머리도 있어!

    일단 같이 가 보자! 코끼리 미용실로!

    노란상상의 그림책 『코끼리 미용실』은 『문어 목욕탕』 최민지 작가의 두 번째 책이에요. 『문어 목욕탕』에서 쓸쓸하고 외로운 내 마음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었다면, 이번 책 『코끼리 미용실』에서는 나를 짓누르는 그 무엇, 잘못된 억압을 시원하게 잘라낼 수 있지요.

    착한 아이라는 말은 누군가에게는 어깨를 짓누르는 무게가 되어,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을 할 수 없게 만들 수도 있어요. 『코끼리 미용실』의 주인공도 그랬어요. 우리의 어린 주인공은 부모님이 자신의 현재 모습만을 사랑해 줄 것이라고 생각했으니까요.

    하지만 정말일까요? 책 속 주인공처럼 내가 원하는 것을 한다고, 새로운 나를 도전해 본다고,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들이 나를 사랑해 주지 않을까요?
    정답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하나뿐이에요. 지금 당장 『코끼리 미용실』에 가는 거예요. 문을 활짝 열고 들어가서, ‘내 마음에 쏙 드는 내 머리’를 해 보는 거지요!

    오래도록 나를 답답하게 가려 왔던 긴 머리를 싹둑 잘라요. 다른 누군가가 아닌, 내 마음에 쏙 드는 내 머리를 찾기 위해서 말이에요!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최민지
  • 1994년 대전에서 태어났어요. 서울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하며 시와 소설을 썼습니다. <문어 목욕탕>이 쓰고 그린 첫 번째 책이에요. 앞으로 성실하게 쓰고 재미있게 그리고 싶어요. 매일 쓰고, 매일 씻고 싶어요. 씻고 나면 조금 더 좋아질 거예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