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무시무시한 치과 치료도 용감하게 이겨 낸 내 소원은…… 공룡을 키우고 싶어요!

    안녕, 친구들. 오랜만이지? 나야 나, 공룡 박사! 너희에게 빨리 들려주고 싶은 엄청난 이야기가 있어. 있잖아, 아빠가 나랑 약속했어. 무시무시한 치과에 가서 용감하게 치료를 받으면, 소원을 들어주기로! 난 약속을 지켰고, 아빠는 물었지. 게임기 사 줄까? 놀이동산에 갈까? 땡! 내 대답은 이거야. 공룡을 키우고 싶어요! 자, 이제부터 날 따라와. 얼른 공룡 분양센터로 함께 가자고! 워워, 너무 흥분하지 마. 그러다 넘어질라, 조심조심! 공룡을 만나러 GO!
    출판사 리뷰
    공룡 절찬 분양 중! 매진 임박!
    여러분은 어떤 공룡을 키우고 싶나요?

    공룡 절찬 분양 중! 이 책 속에는 다양한 공룡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며 우리 눈을 사로잡아요. 동네의 무서운 개한테서 지켜 줄 용맹한 공룡, 목이 길어서 미끄럼틀을 태워 줄 수도 있을 것만 같은 공룡, 작지만 보드라운 깃털을 지닌 공룡, 재빠르고 나뭇잎을 좋아하는 초식 공룡, 머리가 용처럼 멋있게 생긴 공룡, 볏이 붉은 신호등처럼 화려한 공룡, 백조처럼 생긴 수영하는 공룡, 호기심이 많고 혼자서도 잘 노는 작고 귀여운 공룡까지! 다양하고 매력적인 공룡들이 꼬마 공룡 박사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지요.

    하지만 공룡 박사의 아빠는 전부 이러쿵저러쿵한 이유로 안 된다고만 해요. 시무룩해진 꼬마 공룡 박사. 과연 키울 수 있는 공룡이 있기나 한 건지……. 하지만 실망하긴 일러요. 아빠가 또 다른 공룡을 보여 주었거든요! 어떤 공룡이냐고요? 궁금하지요? 그건 책 속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아, 여러분도 어떤 공룡을 키울지 정하는 것, 잊지 않으셨지요?

    문학적 상상력도 과학적 지식도 쑥쑥!
    아이들에게 딱 맞는 공룡 그림책

    이 책은 실제 공룡들의 모습과 특징을 토대로 탄생했어요. 본문 속에는 진짜 공룡이 등장하지요. 하지만 뒷면을 펼치기 전까지는 이름이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그림과 글에 나타난 각 공룡의 특징을 보면서 어떤 공룡인지 짐작해 보는 재미를 누릴 수 있어요. 알록달록 개성 있고 재미나게 표현된 공룡들의 모습은 고생물학자이자 공룡 박사인 박진영 작가와 과학 만화가이자 과학 전문 그림 작가인 김명호 작가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탄생했답니다. 어린이를 위한 재미난 그림책이지만, 박진영 작가의 철저한 고증과 김명호 작가의 섬세한 고민이 담겼기에 과학 그림책으로도 손색이 없지요. 꼬마 공룡 박사와 아빠가 어떤 공룡을 키우게 될지 재미난 이야기를 감상하는 것은 물론이고, 책 뒤 별책부록에 실린 본문 속 공룡들의 실제 프로필도 놓치지 마세요!

    〈판타스틱 공룡 일상〉 시리즈 소개

    별난 공룡들과 함께 보내는 판타스틱 일상을 유쾌하게 담아낸 시리즈입니다. 첫 번째 책 『공룡이 돌아온다면』은 공룡들이 사람들과 함께 살게 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이야기하고, 두 번째 책 『공룡이 그랬어요』는 공룡들이 집에 놀러 와서 벌어지는 일을 다뤘으며, 세 번째 책 『공룡을 키우고 싶어요』는 집에서 공룡을 키우고 싶은 딸이 아빠에게 공룡들을 소개하는 내용을 다루었어요. 세 권 모두 공룡과 함께하는 일상을 꿈꾼다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유쾌하고 기발한 그림책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김명호
  • 1977년에 태어났다. 유치원 때부터 제법 큰 사생 대회에서 우수상을 거머쥐며 그림에 두각을 나타냈다. 중학교까지 내가 그린 그림은 곧잘 학교 복도에 전시되었다. 그래서 난 내가 그림을 아주 잘 그린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대략 10여 번 미대 입시를 치렀고, 모두 떨어졌다. 지금껏 그림을 그려서 어디에 합격해 본 적이 없다.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과학은 관심 밖이었다. 생물 선생님은 반드시 시험에 나온다는 불호령과 함께 몸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소화 과정들을 무작정 외우게 했다. 왜 그런 것들을 교육이란 이름으로 중학교 아이들이 달달 외워야 했는지는 지금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 군대를 제대하고 도전한 미대 입시에서도 모두 실패했지만, 그림 그리기를 포기하지 않았다. 학교에서는 담을 쌓았던 과학이었지만, 학교를 나온 후에는 꾸준히 과학책을 탐독했다. 그렇게 20년이 가까이 지난 지금 영어로 쓰인 과학 논문과 씨름하며, 과학 만화를 그린다.
    쓰고 그린 책으로 『알포가 만난 동물 건축가』가 있으며, 그림을 그린 책은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 『하리하라의 과학 24시』 등이 있다. 2003년에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국제 공모전에서 은상을 받았고, 2014년에는 대전 문화 재단에서 주최하는 과학과 예술 융합 프로젝트인 ‘아티언스’에 초청되었다. 현재는 엔씨 소프트의 홈페이지에서 과학과 게임을 결합한 「사이언티픽 게이머즈」를 연재하고 있으며, 여전히 한 치 앞도 모를 인생을 살고 있다.
     

글작가 정보
  • 박진영
  • 고생물학자이자 과학 책과 그림책을 쓰는 작가다. 강원대학교 지질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에서 고생물학을 전공해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에서 고생물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중생대 도마뱀, 목긴공룡, 새의 화석에 관한 논문들을 냈으며, 지금은 아시아의 거북과 갑옷공룡 화석을 연구하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