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77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생태화가 유근택씨는 곤충의 서식지와 생태를 설명하면서 여러 곤충들 중에서 숨바꼭질하듯이 해당되는 곤충을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숨바꼭질하듯 술래가 되어 해당 곤충을 찾아보면서 자연스럽게 관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벌과 같은 곤충은 식물의 꽃의 수정을 도와 열매를 맺게 하고 번식을 도와주고, 어떤 곤충들은 거리의 쓰레기를 먹어치우기도 합니다. 이런 곤충들의 역할을 알아가 보세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가 살고 있는 주변에는 수많은 곤충들이 삶의 터전을 이루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직접 찾아보거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나를 찾아봐≫에서는 곤충들의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잘 담아낸 책입니다. 생생한 일러스트와 자세한 설명으로 신비로운 곤충의 세계를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생태화가 유근택씨는 곤충의 서식지와 생태를 설명하면서 여러 곤충들 중에서 숨바꼭질하듯이 해당되는 곤충을 찾아볼 수 있도록 내용을 꾸몄습니다. 아이들은 숨바꼭질하듯 술래가 되어 해당 곤충을 찾아보는 동안에 관찰력과 사고력이 길러지게 될 것입니다. 사실 곤충은 매우 중요한 일을 한답니다. 벌과 같은 곤충은 식물의 꽃의 수정을 도와 열매를 맺게 하고 번식을 도와줍니다. 또한 어떤 곤충들은 거리의 쓰레기를 먹어치우기도 합니다. 이렇게 곤충들은 저마다 제 역할이 있답니다.

≪나를 찾아봐≫를 함께 보며 아이들은 곤충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숨바꼭질하듯이 여러 곤충들을 찾아보면서 각각의 곤충들의 이름을 외워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유근택
  • 자연과 더불어 사는 곤충과 동물, 사람들의 모습을 그림책으로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작품으로는 《나를 찾아봐》가 있으며,《곤충들의 살아남기》《남생이무당벌레의 왕따여행》《개미야, 진딧물은 키워서 뭐하게》《나비의 과거는 묻지 말아줘》《도감동화 “찡”》《감쪽같이 속았지》《자연관찰도감》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