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55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에코스토리]는 국립생태원에 근무하는 각 분야의 생태 전문가들이 하는 업무들을 동화로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시리즈 도서입니다. 『푸른이의 두근두근 생태 교실』은 ‘생태 교육’이라는 업무를 주제로 한 창작 동화입니다. 『푸른이의 두근두근 생태 교실』은 학교에서 국립생태원의 일일 생태 캠프에 재미있게 다녀온 푸른이가 부모님께 졸라 가족캠프까지 참가하게 되며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동화의 뒷부분에는 동화를 읽으며 생기는 주제와 관련된 궁금증에 대한 답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쏙쏙 정보 더하기’라는 부록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생태 교육’은 생태계를 구성하는 요소들 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이해하고, 생태계 보전과 복원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일을 뜻합니다. 국립생태원은 전문생태교육기관으로서 체험형 생태교육을 통한 생태적 감수성 함양 및 생태보전의식 제고를 위해 대상별 맞춤형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오오니시 미소노
  • 이웃나라 일본에서 바다를 건너 중학생 때 한국으로 왔습니다. 홍익대학교에서 판화를 공부하고,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책에 그림을 그리면서, 우리 개구쟁이 두 아들들의 먹거리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탑 속의 보물> <자연으로 지은 살림집> <꽃신> <아사달과 아사녀> <크리스마스 선물>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