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96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서로를 싫어하던 아이와 책이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

    “나는 아이들이 싫어요! 아이들은 조심성이 없고, 지저분해요. 나처럼 오래된 책을 소중히 여길 줄 모르죠.”
    “엄마도 알죠? 난 책을 별로 안 좋아하잖아요.”

    아이들을 싫어하는 까칠한 책과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가 만났어요. 어느 날 아이는 책을 펼쳐 이야기를 들려 달라고 졸라요. 둘은 과연 마음의 문을 열고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책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림책

    엄마가 어릴 때 보던 책을 건네받은 아이는 책을 읽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책을 정말 싫어했기 때문이에요. 싫어하는 책을 읽지는 않고 여기저기 데리고 다니기 시작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아이는 매우 조심스럽게 책을 한 장씩 넘겨 보았어요. 그러다 갑자기 화를 내며 책을 닫아요. 며칠이 지난 후 책을 펼쳐든 아이는 눈물을 펑펑 쏟으며 다시 책을 읽어 나가요.

    “그만 좀 해! 대체 무슨 일인지 말해 봐!”
    “너랑 있으면 엄마가 없어도 괜찮아. 난 여행을 할 수 있으니까…….”

    책을 싫어하던 아이는 우연히 책을 읽고 난 후 책에 대한 생각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그렇다면 평소 아이를 싫어하던 책은 아이에 대한 생각을 바꿨을까요?

    상상의 날개를 펴고 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

    “세상에, 이럴 수가! 아이는 여행을 한 거예요. 나와 있는 동안 말이에요. 난 가만있을 수 없었어요.”

    눈물을 흘리는 아이는 자신을 더럽히는 존재라고 생각하던 책은 아이의 예상외의 답변에 크게 놀라요. 그리고 눈물을 흘리고 있는 아이를 위로하기 위해 책장을 활짝 펼쳐 아이를 데리고 상상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요. 아이와 함께 멀리 낯선 나라로 가기도 하고, 화산과 숲에 대해 알려 주기도 해요. 물론 아이가 너무 어려워하지 않도록 어려운 부분은 건너뛰어요. 그날 이후로 아이는 침대 옆 탁자 위에 책을 항상 두게 되었어요. 그리고 어디를 가든 아이는 책을 꼭 챙겼어요. 이처럼 아이와 책은 서로에 대해 가지고 있던 편견을 버리고 서로에 대해 소중한 마음을 갖게 되었어요.

    《제발 나를 읽지 마!》를 읽으면 어린이들도 책 속에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새로운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거예요. 책을 읽지 말라는 도발적인 제목으로 어린이 독자들의 호기심을 끄는 이 책은 역설적으로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답을 내놓으며 독서의 세계로 안내하고 있어요.
그림작가 정보
  • 로랑 시몽
  • 이 책에 그림을 그린 로랑 시몽은 2001년 프랑스 리옹의 에밀 콜 미술학교를 졸업했어요. 일러스트레이터 에이전시에서 일을 한 뒤,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광고와 포스터를 주로 만들었어요. 그린 책으로 2013년에 출간한《야카투그리스의 세상》이 있어요.
글작가 정보
  • 크리스틴 나우만 빌맹
  • 1964년 로렌 지방에서 태어났다. 발음 교정사로 일하는 동안 자신이 돌보는 환자들을 위해서 이야기를 지어 내기 시작했다. 지금은 교수이자 자료 관리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세 아이의 엄마이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는 『니나의 젖꼭지』,『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토마 Thomas n"a peur de rien』, 『니나에게 동생이 생겼어요 Un petit frere pour Nina』등이 있다.
번역가 정보
  • 공민희
  •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영국에서 1년간 수학하였다. 통번역경험을 쌓다가 어학연수 후 본격적으로 출판번역가의 길로 들어섰다. 부산 아시안게임에서 전담 수행 통역을 했다. 2005년 번역 아카데미를 졸업한 후 IT, 토익, 경영, 자기계발,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ㆍ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양장본을 사랑하며 잘 풀리는 책은 키보드 소리만 들어도 알 수 있다는 남편과 자신이 사람인 줄 아는 보스턴테리어와 함께 부산에서 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내면의 힘』 『리엔지니어링 기업혁명』 『회사를 살리는 성과경영』 『매뉴얼도 알려주지 않는 CANON 450D 활용가이드』 『패션 포토그래퍼가 공개하는 인물사진 컨셉과 조명』 『니콘 D90 활용 가이드』 『접사 사진의 모든 것』 『캐논 EOS 50D 활용 가이드』 『상징의 모든 것』 『생명의 신비』 『바이오미메틱스』 『Canon EOS 550D 활용가이드』 『통감』『명작이란 무엇인가』 『누드를 벗기다』, 『매뉴얼도 알려주지 않는 CANON 60D 활용가이드』,『매뉴얼도 알려주지 않는 CANON 650D』 『크리스털 힐링 바이블』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