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83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용기란 뭘까?
    용기도 슈퍼마켓에서 살 수 있다면 좋을 텐데······

    용기란 뭘까요? 아빠에게는 있지만, 나에게는 없어요. 하지만 꼭 필요할 때 나도 모르게 생겨나기도 해요.풍선이 커지듯 용기도 커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낯설고 두려운 일을 앞두고 용기가 필요한 순간, 어떤 말들은 내게 큰 힘을 줘요. 나도 용기를 낼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용기란
    마음속 두려움을 이겨 내고 내가 꼭 해야 하는 일을 하는 것!

    살다 보면 용기가 필요한 순간이 있어요. 하지만 마음속 두려움을 물리치고 용기를 내기란 쉽지가 않아요. 아이는 아빠처럼 멋지게 스케이트를 타고 싶은데, 두려운 마음에 쉽게 발길이 떨어지지 않아요. 힘껏 용기 내어 발을 내딛긴 했지만 그만 우당당탕꽝. 용기는 두려움이 없는 특별한 사람들만 낼 수 있는 걸까요? 아이와 함께 일상 속에서 용기가 필요한 순간들과 마주하며, ‘용기’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 특별한 말들도 만나 보세요!

    『용기란 뭘까?』는 아이가 생각하는 용기와 두려움을 이겨 내고 용기를 내는 마법 같은 순간을 그리고 있어요. 아이는 처음 이빨을 뽑았을 때, 친구에게 먼저 사과해야 할 때 등 크고 작은 용기가 필요한 순간과 마주하게 됩니다. 아이에게 용기 내는 일은 도저히 불가능한 일 같아 살 수만 있다면 사고 싶은 심정이에요. 하지만 부모님의 마법의 주문 같은 특별한 말들이 아이의 마음속 두려움을 이겨 내도록 도와줍니다. 이 마법의 주문은 아이는 물론 여러분 마음속에 긍정적인 에너지와 자신감을 가득 채워 줍니다.

    ▶ 제대로 된 인성 교육은 삶의 가치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이 그림책은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주제를 선정한 유아들을 위한 인성동화로, 유아들이 참된 인성과 바른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누리과정 5개 발달영역 중 ‘사회관계’ 영역에 포함되는 것으로 아이들이 생각하는 용기의 여러 모습을 담아 ‘용기’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소 어려운 주제인 용기를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로 구성해 재미있게 공감하며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1979년에 태어나 국민대학교에서 회화를 전공하였습니다. 작품으로 <뒤바뀐 심장> <서유기> 등이 있습니다.
    형태와 색채, 상황에 따른 인물 표정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입체적이지 않고 이차원적인 평면적인 느낌을 강조하여 조형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허은미
  • 1964년에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독문학을 공부하고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일을 하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 기획 모임인 ‘보물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든 책으로는『종알종알 말놀이 그림책』『옹알옹알 아기 그림책』,『잠들 때 하나씩 들려주는 이야기』,『누구랑 나눠 먹지?』,『아이, 시원해!』,『사고뭉치 우리말 박사』,『내가 처음으로 읽는 세계 명작』,『우리 몸의 구멍』,『영리한 눈』,『살아 있는 뼈』,『떠들썩한 성』,『코끼라가 최고야』등이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돼지책』,『윌리와 악당 벌렁코』,『윌리와 휴』,『꿈꾸는 윌리』,『악어야 악어야』,『우리 엄마』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