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8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토끼 친구들과 함께 배우는 당근 경제 이야기

    토끼 친구들이 모여 사는 버니랜드에서는 당근이 돈입니다. 토끼 친구들은 당근을 모아 갖고 싶은 것들을 사려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당근이 있다 해도 마음대로 물건을 살 수 있는 게 아니라는 현실에 마주하게 됩니다. [똑똑똑 경제 그림책] 시리즈는 화폐의 가치와 현명한 소비, 저축 등에 대한 경제 지식을 버니랜드의 토끼 친구들을 통해 셈을 잘 알지 못하는 유아 시기부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돈이라는 직접적인 단어 대신 당근을 사용해 친숙하고 즐겁게 경제 개념을 접할 수 있게 합니다.
    출판사 리뷰
    생활 속에서 경제를 발견하게 돕는 그림책

    버니랜드의 토끼 친구들은 어린이들의 모습을 꼭 닮았습니다.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재주꾼 버니는 유명한 가수가 되는 꿈을 꿉니다. 하지만 꿈이 하룻밤 사이에 이뤄지는 게 아니라 꾸준한 계획과 실천의 과정이 필요하다는 걸 배우지요. 뭐든 열심인 소니는 갖고 싶은 게 참 많은 토끼 친구입니다. 하지만 소니도 갖고 싶은 걸 모두 살 수 없고, 선택을 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지요.

    다섯 동생들을 돌보느라 지친 허니는 혼자 살 집을 갖고 싶어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저축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웁니다. 토끼 친구들이 마주한 현실은 어린이들이 한 번쯤 경험해 봤을 상황들입니다. [똑똑똑 경제 그림책]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경험해 봤을 실제 생활 속 테마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제 개념에 발 디딜 수 있게 돕습니다.

    허니, 저금해서 꿈을 이루었구나!

    늘 시끄럽게 방방 뛰는 다섯 동생들을 돌보느라 지친 허니는 혼자만의 공간을 그리워합니다. 평화롭고 고요하게 혼자 살 수 있는 집을 마련하겠다고 선언한 허니는 당연히 아빠가 사 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하지만, 그 기대는 물거품이 되어 버리지요. 대신, 아빠는 허니에게 새 집을 위해 저금할 것을 권유합니다. 아무리 모으고 모아도 영원히 불가능하라 거라고 실망하고 있던 허니는 기발한 생각을 해 내는데…… 허니는 용돈을 쓰지 않고 다 저금해서 원하는 새 집을 얻을 수 있을까요? 허니는 어떻게 혼자만의 집을 마련할 수 있을까요?
그림작가 정보
  • 신더스 매클라우드
  • ‘가디언’ ‘익스프레스’ '옵저버‘ ’인디펜던트‘ ’해럴드 스코틀랜드‘ ’스코츠맨‘ ’글로브 &메일‘ ’매클린스‘ 등과 CBC 텔레비전에 신더스의 그림이 소개되었으며 ’전국 신문상‘ ’전국 잡지상‘ 등의 상을 받았습니다. 음반을 발표한 가수이자 작곡가, 더블베이스 연주자, 게일어를 배우는 두 자녀의 엄마이기도 한 신더스는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와 수염 기른 사람과 살고 있지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