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1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이번에 출간된 제4권 「보물섬 독도네 보물 바다」는 바닷속 화산이 섬이 된, 웅장한 해저산 독도를 품고 있는 아주 특별한 바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독도 바다는 해양생물이 아주 풍성한 황금어장이고,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중요한 해양자원을 잔뜩 품고 있는 보물 바다라는 사실을 무지개 미끄럼틀을 타고 풍덩 뛰어든 별이가 바닷속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즐겁게 알려줍니다.
    출판사 리뷰
    “어린이의 눈높이로 아름답고 소중한 독도의 땅과 하늘과 바다의 보물을 만나보아요!”

    국내 최초로 기획된 독도 창작그림동화 시리즈!
    국내 최초로 독도와 독도의 자연환경을 독도네 가족으로 의인화, 캐릭터화!
    소중한 우리 섬 독도를 가족동화의 형태로 만나는 우리 아이 첫 독도동화!
    독도가 왜 보물섬인지 ‘독도의 땅, 하늘, 바다’를 통해 알려주는 어린이 눈높이 독도 스토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독도전문연구센터’, ‘(재)독도재단’,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독도 전문 학자’의 감수 및 추천작!

    천연기념물 제336호 독도 천연보호구역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즐겁게 알려주고자 기획된 「보물섬 독도네 시리즈」 제4권 「보물섬 독도네 보물 바다 (글 심수진 | 그림 혜경)」가 11월 5일 출간되었습니다.

    「보물섬 독도네 시리즈」는 어린이의 눈높이로 보다 친근하게 독도와 만나기 위해 독도와 독도의 자연환경을 의인화, 캐릭터화해 가족동화의 형태로 스토리를 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제1권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은 독도 가족의 초대를 받은 6살 꼬맹이 별이가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을 차례로 만나면서 독도에 대해 알아가는 이야기입니다. 독도가 왜 보물섬인지 궁금한 별이에게 독도네 가족들은 독도에서 보물찾기 놀이를 해볼 것을 제안하고, 별이는 2, 3, 4권에서 펼쳐지는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독도의 땅과 하늘과 바다가 품고 있는 소중한 보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동화책과 동화앱으로 동시 출간되었던 제1권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은 2018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제4권 「보물섬 독도네 보물 바다」는 바닷속 화산이 섬이 된, 웅장한 해저산 독도를 품고 있는 아주 특별한 바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독도 바다는 해양생물이 아주 풍성한 황금어장이고,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중요한 해양자원을 잔뜩 품고 있는 보물 바다라는 사실을 무지개 미끄럼틀을 타고 풍덩 뛰어든 별이가 바닷속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즐겁게 알려줍니다.

    동화로 독도를 처음 만나는 어린이들에게 실제 독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소개하기 위해 각 권마다 독도의 땅과 하늘과 바다에 대한 내용을 사진 자료와 함께 부록 페이지로 구성, 책 뒤쪽에 수록하였고 해당 분야 권위자로부터 내용 감수도 받았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독도전문연구센터, (재)독도재단,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및 독도 전문학자들께서 추천사를 보내주셨고, 다양한 독도 유관기관에서 자료 및 사진 도움을 주셨습니다.

    「보물섬 독도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독도의 자연과 환경을 가족 같은 마음으로 만나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아침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희망의 땅 독도의 이야기를 나라의 희망인 어린이들과 보다 즐겁게 나누는 데 의미를 두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독도가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 섬인지를 함께 느끼고,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과 갖고 싶은 마음은 어떻게 다른지를 장차 온 세상에 멋지게 보여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산업디자인을 공부했으며, 현재 일러스트 그룹 "홍조"에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색을 표현할 수 있는 색연필을 좋아하며, 익살스럽고, 귀엽고, 상상력이 풍부한 그림을 좋아합니다.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웃음을 너무나 『아기 돼지 삼 형제』, 『미운 아기 오리』, 『깜깜이는 내 친구』, 『헨젤과 그레텔』, 『훈이는 용감해』, 『엄마는 내 마음도 몰라 솔이는 엄마 마음도 몰라』 등의 동화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동화로는 『누가 내 얼굴에 낙서했어』 등 다수가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심수진
  • 경제전문지에서 오랫동안 일했습니다. 엄마가 된 후, 즐거운 마음으로 동화의 세계로 들어가 다수의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소방차의 매력에 푹 빠진 어린 아들과 함께 출동하는 소방차를 설레는 마음으로 바라보다가 「레이의 소방서」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쓰고 있는 모든 글의 근원이 되는 예준이와 예서에세 이 책와 책에 담긴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합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