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4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나무늘보 릴렉스』는 아마존에 사는 나무늘보 릴렉스가 북극제비갈매기 턴과 함께 모든 동물들이 빨리 움직이는 아프리카시티로 회오리바람을 타고 날아가게 된다. 여러가지 사건을 겪으면서 진정한 삶과 행복의 의미를 찾게 된다는 이야기로 고집센아이컴퍼니의 뮤지컬 [나무늘보 릴렉스]와 함께 기획, 제작되었다. 스페인 출신의 화가 베아트리스의 이국적인 그림도 돋보인다.
    출판사 리뷰
    느리게 산다는 것, 그리고 행복?

    지금 우리는 무한속도경쟁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모든 것이 빠를수록 좋은 것이고, 필요한 것이며, 빠를수록 효율적이고 경제적이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이런 속도경쟁은 우리에게 과연 좋기만 할까요? 작가는 정말 빠르면 우리는 행복해지는가에 대한 의문을 던집니다. 느림보 『나무늘보 릴렉스』를 통해서요.

    뮤지컬 「나무늘보 릴렉스」와 함께 기획된 콘텐츠

    『나무늘보 릴렉스』는 고정욱 작가와 고집센 아이컴퍼니의 조윤진 대표가 뮤지컬 「나무늘보 릴렉스」를 함께 기획하고 시나리오를 쓰고 그림책 편집자와 그림책 만들기를 함께 진행한 책입니다. 나무늘보 릴렉스를 비롯한 여러 다양한 캐릭터를 그려낸 스페인 마드리드 출신의 일러스트 작가 베아트리스는 그림으로 한 몫을 단단히 했죠. 그림책을 통해 만난 캐릭터들이 무대 위에서 활약하는 뮤지컬을 보며 신나게 춤추고 함께 노래 부르면 우리 아이들은 정말 저절로 행복해지겠지요?
그림작가 정보
  • 베아트리스 카르니세로 무니야
  •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온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마드리드 Complutense 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했고 교환 학생으로 한국에 처음 오게 되었습니다. 나무늘보 릴렉스를 통해 뮤지컬 제작에도 참여하고 동화책도 만들게 되었고요. 나무늘보처럼 느긋한 성격이고 천천히 삶을 즐기면서 살고 있어요. 릴렉스 덕분에 그림동화책 작가라는 꿈을 이뤘네요.
     

글작가 정보
  • 고정욱
  •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이다. 어려서 소아마비를 앓아 1급 지체 장애인으로, 휠체어를 타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었다. 하지만 현재 한국장애인연맹(DPI) 이사와 한국장애인인권포럼 부회장으로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이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고, 최근에는 장애인을 소재로 한 동화를 많이 발표했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아빠에게 돌 던지는 아이』가 그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특히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선정도서가 되기도 했다. 그리고 2009년, 첫 성장소설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를 내면서 청소년들에게도 건강한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이고 하였다. 최근 작품으로는 『난 최고의 리더가 될 거야』, 『엄마 아빠를 바꾸다』, 『말 잘하는 아이 고정수』, 『어린이 외교관』가 있다.

    작가한마디

    눈을 감아야만, 그리고 마음의 문을 열어야만 보이는 또 다른 세상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어려움이 다가왔을 때, 눈앞이 캄캄해지는 바로 그 순간, 눈을 꼭 감고 뒤로 한 걸음 물러서서 생각해 보세요. 마음 깊은 곳에서 반짝이는 마음의 눈이 더 큰 세상을 보여 줄 것입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