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6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나쁜 꿈은 그물에 잡히고,
    좋은 꿈만 불러오는 신비한 물건 이야기
    좋은 꿈을 꾸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판타지 그림책!

    떡잎그림책 08. 먼 옛날 인디언 부족들이 아이들의 수호신으로 만들었던 드림캐처처럼, 주인공 안나의 할아버지는 무서운 꿈을 꾸는 안나를 위해 꿈나라를 지켜주는 신비한 물건, ‘꿈 사냥꾼’을 만든다.

    이야기의 세계, 마법의 세계를 이끌어내는 드림캐처, '꿈 사냥꾼'를 통해 좋은 생각, 행복한 경험, 신나는 상상의 힘을 그리는 이 책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이끌어 내면서 좋은 꿈, 나쁜 꿈은 어디서 오는지 자연스레 깨닫게 할 것이다. 책에는 자기만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꿈 사냥꾼 만드는 법도 수록됐다.
    출판사 리뷰
    날마다 좋은 꿈을 꾸고 싶어!

    주인공 안나는 어느 날 무서운 꿈을 꾸고 밤잠을 깨고 맙니다. 다행히 안나의 할아버지는 나쁜 꿈을 꾸지 않는 방법을 알고 있었지요.

    할아버지는 버드나무 가지를 꺾고, 요정의 목걸이 장식처럼 어여쁜 조개껍질, 마법을 부릴 것만 같은 깃털, 해적선의 보물 같은 구슬 들을 안나와 함께 찾아냅니다. 두 사람은 집 안팎에서 찾아낸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보물들로 드림캐처, ‘꿈 사냥꾼’을 만들지요. 머리맡에 매단 꿈 사냥꾼을 바라보던 안나는 이내 달콤한 잠에 빠져듭니다.

    나쁜 꿈은 붙잡고, 좋은 꿈은 지켜주는
    드림캐처 ‘꿈 사냥꾼’

    한창 크는 어린 아이들이 무서운 꿈을 꾸는 것은 대수로운 일이 아닙니다.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세상은 신기하기도 하지만 낯설고 무섭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먼 옛날, 아이들만 남겨두고 사냥을 떠나던 인디언 부족의 수호신에서 유래된 드림캐처가 바로 이 그림책에 등장하는 ‘꿈 사냥꾼’입니다. 부모의 마음을 담은 드림캐처를 보며 무서운 밤을 이겨내듯, 행복한 이야기, 좋은 생각을 하며 잠이 든다면 나쁜 꿈을 꾸지 않는다는 것이 바로 할아버지의 묘안이었어요.

    좋은 생각, 행복한 경험, 신나는 상상의 힘!
    나만의 판타지가 담긴 드림캐처도 만들어 볼까?

    그림책 『좋은 꿈을 꾸고 싶어』는 드림캐처, ‘꿈 사냥꾼’을 통해 좋은 생각, 행복한 경험, 신나는 상상의 힘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책에 실린 꿈 사냥꾼 만드는 법을 따라 나만의 드림캐처를 만들면서 꿈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소원과 꿈은 왜 같은 말인지, 좋은 꿈과 나쁜 꿈은 어디서 오는지 이야기 나누다 보면, 이 책이 말하는 것처럼 어쩌면 내 마음, 내 생각에서 시작되는지도 모른다는 걸 아이들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가브리엘레 달 라고
  • 1956년 독일 노이부르크에서 태어났어요. 아우크스부르크 미술대학에서 그림과 그래픽디자인을 공부하고서 광고 회사를 만들었어요. 광고를 만드는 일과 함께 그림책과 교과서에 그림을 그리는 작가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글작가 정보
  • 피터 뎀프
  • 1959년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에서 태어났어요. 사범대학에서 문학과 역사학, 사회학을 공부했으며 지금은 고등학교 교사로 일합니다. 제일 처음 직업은 방송작가였어요. 1986년에 첫 소설을 발표했고, 지금까지 어린이와 청소년, 어른들을 위해 쓴 여러 소설들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설가입니다.
     

번역가 정보
  • 유혜자
  • 1960년 대전에서 태어났습니다. 스위스 취리히 대학에서 독일어와 경제학을 공부하였고, 한남대 외국어 교육원에서 독일어 강사를 역임했습니다. 지금은 독일 문학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파트리크 쥐스킨스의『좀머 씨 이야기』『비둘기』『콘트라베이스』등을 비롯하여 프리드리히 뒤렌마트의『사고』『재판하는 사람 집행하는 사람』, 미카엘 엔데의『마법의 설탕 두 조각』『마술학교』『끈기짱 거북이 트랑퀼라』, 레온 드 빈터의『호프만의 허기』, 크리스티네 뇌스트링거의『오이 대왕』『루디는 수집가』, 미카엘 쾰마이어의『신 그리스 신화』, 막스 크루제의『슈테판의 시간 여행』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늑대는 양을 잡아먹었을까?』『사고뭉치 동물 친구들』『배나무 할아버지』『초보자의 삶』『청소년을 위한 경제의 역사』등 많은 책들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