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461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우리가 어떤 기분인지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요!

    기쁨, 슬픔, 사랑, 분노, 두려움……. 우리는 다양한 감정을 느끼며 삽니다. 하지만 내가 지금 어떤 감정인지 정확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아요. 이 책에는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들을 차례로 먹는 아이가 나옵니다. 과련 이 아이에게 무슨 일이 벌어 질까요?
    출판사 리뷰
    감정에 이름을 붙여 줘요!

    우리 내면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이해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그 감정들에 이름을 붙여 주는 거예요. 감정을 구분하고 그것을 적절한 말로 표현할 수 있어야 자신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도 있지요

    좋은 감정 혹은 나쁜 감정은 없어요!

    같은 감정도 때에 따라서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어요. 친구가 나쁜 말을 했을때 분노를 느끼고 표현하는 것은 당연해요. 하지만 게임에 졌다고 분노를 표현하는것은 적절하지 않아요. 우리가 감정을 구분한 다음에는 그 감정을 다스리는 법도 배워야 해요. 감정은 정말 놀라워요! 우리는 인간이고, 따라서 모든 순간마다 감정을 느낄 수밖에 없어요. 그런데 하루 동안에도 우리가 느끼는 감정은 시시때때로 변해요. 감정을 억지로 참거나 모른 척하지 말고 건강한 방식으로 인정하고 받아들인다면 놀라운 일들이 일어날 거예요.

    마음을 들여다보고 알아봐 주세요!

    우리는 누구나 감정, 즉 마음이 있습니다. 그 마음은 하루에도 수십 번씩 변합니다. 그때마다 마음은 우리가 들여다보고 알아봐 주기를 기다립니다. 바쁘다고, 잘 모르겠다고 그냥 지나치거나, 어색하고 불편하다고 모른 척하고 억누르면 탈이 납니다. 꾹꾹 눌린 감정은 언젠가 터지게 마련이니까요. 기쁘거나 자랑스럽거나 흐뭇한 마음뿐 아니라 슬프거나 화나거나 두려운 마음들까지도 그때그때 알아봐 줘야 합니다. 들여다보기 힘들고 괴로운 마음일수록 알아봐 주기만 해도 한결 가벼워집니다.

    마음을 알아봐 주는 건 어떻게 하는 걸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가만히 들여다보고 ‘그랬구나.’ 해주는 겁니다. 내가 지금 ‘슬프구나’, ‘뿌듯하구나’, ‘화가 나는구나’, ‘안타깝구나’…… 그것만으로 우리 마음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마음도 알아보고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을 알면 다른 사람의 마음도 크게 다르지 않다는 걸 알게 되니까요.

    어떤 감정을 느껴도 그 감정을 표현할 단어를 알지 못하면 제대로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책은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들을 가르쳐 줍니다. 그리고 부록으로 감정 표현연습 문제도 실려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고 기쁨, 슬픔, 분노, 두려움 등 기본적인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를 배우고 표현하는 연습을 꾸준히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꾸 연습하다 보면 점점 더 다양한 감정들을 표현할 줄 알게 되겠지요. 그래서 어린이들이 건강한 마음을 가꾸면서 스스로 자존감 높은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자기 자신을 제대로 이해하는 만큼 다른 사람들도 배려할 줄 아는 멋진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림작가 정보
  • 조르디 수니에르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으며, 일러스트레이터와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다. 여러 출판사에서 그림책을 출간하였고, 그중 많은 그림책이 프랑스, 포르투갈,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등 여러 나라에서 출간되었다.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작가이자 아트 디렉터로도 활동했으며, 의회와 대학교, 병원 등 여러 기관에서 그래픽 아트를 의뢰받아 일하기도 했다.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아랍에미리트 등 여러 나라에서 전시회에 참여했고, 2017년 볼로냐 어린이 책 도서전에서 ‘카탈로니아의 책’ 전시에 초청받아 참여했다.
     

글작가 정보
  • 마를레트 수니에르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책을 매우 좋아해서 밤마다 부모님께 들키지 않으려고 이불 속에 숨어 손전등을 켜고 책을 읽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재미있는 일이 아이들을 위한 글을 쓰는 일이라는 것을 깨달을 때까지 20년 동안 유능한 카피라이터로 일했다.
     

번역가 정보
  • 김나현
  • 글쓰기와 책 읽기를 좋아합니다. 연세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과 철학을 전공했고, 동대학원 국어국문학과에서 현대문학을 공부하며 강의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나란히 앉아 책 읽는 시간을 사랑하는 엄마이기도 합니다. 세상의 모든 그림책은 아이도 어른도 모두 행복하게 만든다고 믿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