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5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공룡과 중장비의 완벽한 조합

    아이들은 왜 공룡을 좋아할까요? 그리고 왜 중장비를 좋아할까요? 아이들은 덜커덕덜커덕 중장비 소리가 들리면 눈을 동그랗게 뜨고 신이 나 바라봅니다. 어른들도 다 알기 어려운 여러 중장비의 이름을 읊으며 언제, 어디에 쓰는지 척척 말하지요. 읽기도 어려운 공룡 이름 역시 그림만 보고도 척척 외어 댑니다.

    이 그림책은 많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공룡들이 멋진 중장비를 이용해 무언가를 완성해 가는 이야기예요. 속도감 있는 이야기 속에서 푹푹 팍팍 흙을 파는 굴착기, 덜컹덜컹 흙과 모래를 옮기는 로더, 무거운 벽돌을 옮기는 트럭 기중기까지 다양한 중장비들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무시무시한 육식 공룡 티라노사우루스, 단단한 갑옷으로 덮여 있는 안킬로사우루스, 커다란 세 개의 뿔로 자신을 보호하는 트리케라톱스 등 공룡들도 만나 볼 수 있지요. 그러나 『출동 완료! 공룡 중장비』는 단순히 다양한 중장비와 공룡 들을 설명하는 지식 그림책은 아니에요. 공룡들이 중장비들을 직접 운전하며 서로 협력해서 무엇인가를 완성해 나가기에 더욱 특별함을 선사하지요. 그래서 아이들은 공룡들이 무엇을 만들고 있는지 무척 궁금해하며 책장을 넘기게 됩니다.

    실감 나게 표현된 그림을 보면 중장비가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자연스레 알 수 있고, 나아가 여러 중장비들이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 준다는 것도 알 수 있답니다. 또 간결하고 리듬감 있게 반복되는 문장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보면서 책 읽는 즐거움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출판사 리뷰
    케이트 그린어웨이 메달,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수상 작가
    페니 데일이 전하는 흥미진진한 공룡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

    『출동 완료! 공룡 중장비』는 『출동 준비! 공룡 구급대』의 작가 페니 데일이 쓰고 그린 책이에요. 페니 데일은 케이트 그린어웨이 메달, 보스턴 글로브 혼 북을 수상한 유명한 작가이자 전 세계에서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400만 권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작가이지요.

    무엇보다 페니 데일의 책은 흥미진진한 주제와 재미있는 등장인물들로 아이들의 관심을 끕니다. 또한 리듬감 있는 글과 역동적인 그림이 인종과 나라를 넘어 많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지요. 특별히 중장비를 좋아하는 손자를 위해 『출동 완료! 공룡 중장비』를 만들었다고 하니, 이 그림책을 읽는 모든 어린이들도 할머니의 애정 어린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과 연계된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그림책!

    『출동 완료! 공룡 중장비』는 누리과정 5개 영역 가운데 「자연탐구 영역」과 연계된 그림책입니다. 만 3~5세가 되면 주변 사물과 자연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게 됩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은 뒤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끔 도와주는 도구에 대해 말해 보세요. 또 옛날 지구에 살았던 공룡이 어떻게 생겼을지, 오늘날 어떤 동물과 많이 닮았을지 이야기해 보면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쑥쑥 자라 있을 거예요.

    이 그림책은 ‘똑똑모두누리 사운드펜’으로 책 읽는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습니다. 펜으로 공룡들과 중장비들을 눌러 보세요. 상황에 맞는 등장인물들의 대사와 중장비들의 음향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요. 엄마 아빠가 읽어 주지 않아도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읽어 주고 문장별로도 들을 수 있어 글자를 배우는 시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림작가 정보
  • 페니 데일
  • 영국 엑스터 미술 학교에서 순수미술을 공부했다. 사회교육원 교사, 무대미술가, 시각디자이너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했다. 1982년 웨일즈로 가서
    회화와 판화 작업에 몰두했고, 어린이 책 그림은 1984년부터 시작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