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1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4차 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공학자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
    로켓, 우주선, 인공위성은 무엇인지, 어떻게 움직이는지 궁금하다고?
    우주로 간 로봇 강아지 코즈가 물리학과 공학에 관한 내용까지 쉽게 알려 줄 거야!

    뭔가를 우주로 쏘아 올릴 수 있는 거대한 비행 물체, 우주 로켓은 어떠한 원리로 날아갈까요? 똑똑한 로봇 강아지 코즈를 따라가며 우주 로켓에 대해 알아보아요. 로켓의 구조를 흥미롭게 둘러보고, 로켓이 발사되어 바다로 떨어질 때까지 어떤 흥미로운 일이 펼쳐지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커다란 그림을 통해 우주 로켓을 이해하고 물리학과 공학에 관한 내용까지 배워요
    출판사 리뷰
    4차 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어린이 공학자 시리즈

    세계 변화의 속도는 점점 더 빨라지고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자녀들이 앞으로 가질 직업도 사라지고 있어서 어떤 진로 직업 교육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아이 본연의 기질과 성격, 진로에 대한 관심을 잘 살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니어김영사는 아이들이 가진 본성인 호기심을 더욱 확장시켜, 호기심에 생각의 힘, 실천의 힘을 덧입혀 줄 『어린이 공학자』 그림책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리 몸과 주변의 자연 환경에 대한 호기심에서 시작하는 과학에서 조금 더 나아가, 미취학 아동 때부터 우리 생활환경 속 사물에서 호기심을 발현할 수 있게 하는 공학으로 안내하고자 『어린이 공학자』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공학’이라는 주제는 초등학생들에게 익숙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초등 중학년 대상에게도 ‘공학’보다는 ‘과학(교과목 이름이기도 한)’이 익숙하다. 많은 아이들이 공학과 과학을 구분하지 못하며, 과학보다 공학을 막연히 ‘어렵고 전문적인 것’으로 여깁니다. 특히 여자아이들에게 공학은 ‘나 아닌 남의 관심사’일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미래 세대에게 곧 다가올 현실이 되어 버린 4차 혁명 물결에 대비하기 위해 공학은 필수적입니다.

    초등 입학 전부터 읽어 왔던 그림책 형태의 읽을거리를 통해, 생각하고 손으로 만들거나 그려 보며 상상하던 것들이 모두 공학의 기초이며 시작이라는 점을 알게 합니다. 아이들은 이 시리즈 그림책을 접하면서 초등 입학 전부터 재미있게 익혀 왔던 만들기, 조립하기, 그리기, 상상하기 등이 공학에 대한 관심의 첫 출발점임을 알게 되고 학년이 올라가도 과학적 창의력과 호기심의 끈을 놓지 않게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닐 클라크
  • 영국의 조그만 마을에서 자라며 상상력을 키워 갔어요. 로큰롤 스타를 꿈꾸었지만 그림의 매력에 빠져 디자인 분야에서 일하며 감사 카드 등을 만들었어요. 또한 이야기를 좋아해 어린이책을 쓰고 그리고 있습니다.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음악과 세계 여행과 스케이트보드 그리고 장난꾸러기 반려 고양이 밀라예요.
     

번역가 정보
  • 위문숙
  • 건국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든손"에서 세계의 여러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지금까지 옮긴 책으로는 『호수가 넘실넘실』 『야심만만 알렉산더』『전학 가서 생긴 일』 『대지여 꿈을 노래하라 1, 2』 『그래도 엄마 아빠를 사랑해요』 『루머의 루머의 우머』등이 있으며 『프리즐 선생님과 함께하는 과학 교실』 『스릴만점 모험가들』 『망고 한 조각』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